산업
-
[생활경제 이슈] 세븐일레븐, 도라에몽 활용 빵 3종 출시 外
글로벌 인기 만화 캐릭터 ‘도라에몽’이 세븐일레븐의 디저트로 찾아왔다.세븐일레븐에 따르면 MZ세대의 편의점 빵, 디저트 열풍에 힘입어 올해(1~4월) 빵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70% 가량 신장했다. 세븐일레븐은 이에 맞춰 크림빵, 도넛 등 다양한 종류의 빵과 디저트를 출시해오고 있으며, 캐릭터 콜라보를 통해 차별화 상품 구색 또한 강화해오고 있다.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이러한 디저트 운영전략에 맞춰 지난 3일 출시한 ‘도라에몽동글단팥만쥬’를 시작으로 ‘도라에몽슈크림만쥬’, ‘도라에몽암기빵만쥬’까지 총 3종의 도라에몽 상품을 이달 내로 출시할 예정이다"라며 "‘도라에몽’은 4차원 주머니에서 비밀도구를 꺼내 주인공
-
[IT이슈] 플레이위드, [씰M] 동남아 지역 11일 정식 서비스 시작 外
플레이위드의 모바일 게임 [씰M]이 동남아 지역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가 ㈜플레이위드 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씰M]이 금일 12시(태국 현지 시각 오전 10시)를 기해 동남아 지역 8개국에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플레이위드가 서비스할 동남아 지역은 태국,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필리핀, 말레이시아 등을 포함한 8개국이다. [씰M]의 공식 타이틀 명은 [SEAL M]으로 현지 사용자들은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등에서 다운 받아 플레이할 수 있다.플레이위드 관계자는 "씰M은 모바일 캐주얼 MMORPG로, 지난 2003년 정식서비스를 진행한 온라인 게임인 씰온라인의 정통성을 계승한 정식 모바일 후속작
-
[생활경제 이슈] 롯데월드타워 "‘베르테르의 정원’에서 5월의 낭만 즐겨요" 外
롯데월드타워가 12일 야외 잔디광장 월드파크에 형형색색의 꽃으로 가득한 ‘베르테르의 정원(Garden Werther)’을 조성했다. 롯데월드타워 관계자는 "‘베르테르의 정원’은 월드파크에 설치된 괴테 동상 주변 약 1,000m2(300평) 규모 공간을 정원으로 꾸민 것으로, 괴테의 소설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과 봄을 노래한 괴테의 시 ‘5월의 노래(Mailied)’에서 영감을 받았다"라고 전했다. 무도회장으로 가는 길에서 샤롯데(Charlotte)를 만나 첫눈에 반한 베르테르의 사랑 이야기를 담아 디자인했다. 정원 바깥쪽에 마운딩(흙을 쌓아 작은 언덕을 만드는 것)을 조성해 숲 속 무도회장을 연출하고, 정원 가운데에는 ‘5월의 노래’ 원문이 적힌
-
[생활경제 이슈] 록시땅 ‘갤러리’와 협업한 ‘칠링 인 버베나 애프터눈 티’ 출시 外
록시땅(L'OCCITANE)이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과 함께 무더운 여름을 식혀줄 청량한 일탈이라는 메시지로 ‘버베나 겟어웨이(Verbena Getaway)’ 캠페인을 진행한다.록시땅 관계자는 "그 캠페인의 첫 시작으로 록시땅 베스트셀러 버베나 라인의 레몬 버베나 잎에서 영감을 받아 레몬의 상큼함과 허브의 시트러스함을 담은 ‘칠링 인 버베나 애프터눈 티(Chilling in Verbena Afternoon Tea)’를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프로방스의 여름과 같은 메인 애프터눈 티 스탠드에는 보기만 해도 상큼함이 전달되는 레몬 모양의 레몬 버베나 무스, 달콤한 과육으로 씹는 재미를 더한 감귤 자몽 타르트, 앙증맞은 금귤 모양의 초콜릿 무스, 한입 베어 물면
-
[IT이슈] 해긴 '플레이투게더' 카이아 패션위크 개최 外
모바일게임 기업 해긴(대표 이영일)이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소셜 네트워크 게임 ‘플레이투게더'에 화려한 패션위크가 펼쳐진다. 해긴 관계자는 "'플레이투게더'의 주 배경이 되는 카이아섬 패션몰에 레드카펫과 포토월이 설치되고, 친구들과 패션 대결을 펼칠 수 있는 미니게임 '패션스타 런웨이'가 오픈됐다"라고 전했다. '패션스타 런웨이'는 총 8명의 참가자가 중 최고의 패셔니스타를 선정하는 미니게임으로, 패션몰에 위치한 NPC '패션프린스'에게 말을 걸면 참여할 수 있다.게임은 시간 내 패션몰을 돌아다니며 전시된 의상 중 테마에 맞는 의상으로 꾸미고, 준비가 완료되면 패션쇼장 런웨이에서 다양한 포즈로 나를 뽐내는 방식으
-
[생활경제 이슈] 풀무원, 대만식 두유 푸딩 ‘두화(豆花)’ 출시 外
풀무원이 식물성 단백질 대표 식품인 두부 시장에서 소재 및 간편 대용식을 선보이며 앞서가는 가운데, 두유를 활용한 푸딩 제품까지 카테고리를 확대하고 디저트 시장으로 새롭게 진입한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콩의 영양을 그대로 담아 건강하고 맛있게 만든 대만식 두유 푸딩 ‘두화(豆花, 2입/3,880원)’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식품업계 전반에 빠르게 확산된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와 식물성 단백질 섭취에 대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풀무원은 달콤한 맛의 디저트도 건강까지 생각하며 먹을 수 있는 제품을 기획했다.풀무원이 디저트 카테고리에서 야심차게 선보이는 ‘두화’는 두유를 푸딩처럼 굳혀 토핑
-
[생활경제 이슈] 롯데마트, 캠핑 먹거리와 용품 할인 행사 진행 外
롯데마트가 캠핑족을 위해 가성비 좋은 캠핑 먹거리와 용품을 저렴하게 선보인다. 롯데마트는 5월 중순부터 따뜻한 날씨가 지속됨에 따라 수도권 근교 캠핑장을 찾는 캠핑족을 겨냥해 11일(목)부터 17일(수)까지 축산, 맥주 등의 다양한 캠핑먹거리와 캠핑용품에 대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특히 고물가시기 캠핑족의 구매 부담을 줄이기 위해 캠핑 준비 시 가장 많이 찾는 바비큐용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가성비가 뛰어난 수입산 위주로 준비했다"라며 "실제로 5월 1일부터 8일까지 롯데마트 수입육 매출은 전년대비 30% 신장했으며 호주산 소고기의 경우 2배 이상 신장해, 고객들의 뜨거운 인기를 얻고있다"라고 전했다. 먼
-
[생활경제 이슈] 일동후디스 하이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단백질음료 부문 1위 차지 外
일동후디스가 프리미엄 단백질 보충제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이하 하이뮨)’의 음료 제품들이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단백질음료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매년 발표하는 브랜드 가치 인증 제도다. 국내 소비 생활에 큰 비중을 차지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 충성도 등 브랜드파워 조사 결과를 지수화해 부문별 1위 브랜드를 발표한다"라고 전했다. '하이뮨’ 음료 제품은 2023년 제25차 K-BPI 조사 브랜드 인지도 면에서 최초인지와 비보조인지, 보조인지 항목 모두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아 1위의 영예를 안았다. 이와 더불
-
[IT이슈] 포블, 문화예술 기획사 워킹하우스뉴욕과 신사업 개발을 위한 맞손 外
가상자산 거래소 ㈜포블게이트(대표 안현준)가 문화예술 기획사 워킹하우스뉴욕(대표 수이강)과 혁신적인 신사업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전했다. 포블게이트 관계자는 "워킹하우스뉴욕은 신진/유망한 아티스트들이 국제 현대미술산업에서 각광받을 수 있도록 장기적인 미션을 가진 문화예술기획사이자 갤러리다"라며 "2020년 부산에 첫 문을 열고 2021년 서울 한남동에 두 번째 문을 열며 해외 아티스트와 국내 아티스트 간의 국제적인 교류 증진을 위해 힘쓰고 있다"라고 전했다.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일반 미술과 미디어의 경계를 넘어 다양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대체불가능 토큰(NFT), 빅데이터, AI아트 등 미술작품을
-
[생활경제 이슈] 퀴즈노스 ‘2023 서울 패들서프 국제대회’ 공식 후원 外
퀴즈노스가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한강공원일대에서 진행되는 2023 서울 패들서프 국제대회 ‘KAPP 아시아 챔피언십 레이스(ASIA CHAMPIONSHIP RACE)’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11일 밝혔다. 퀴즈노스 관계자는 "이번 후원을 통해 패들서프 대회에 참가하는 선수들에게 퀴즈노스의 트레디셔널 샌드위치와 함께 그랜 샐러드, 웨지 감자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밀박스를 제공할 예정이다"라며 "퀴즈노스의 트레디셔널 샌드위치 밀박스는 담백한 제스티 비프와 벌꿀로 숙성된 햄, 양상추, 토마토, 양파 등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남녀노소 누구나 선호하는 메뉴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후원 기간 동안 패들서프 대회 공식 현수막과 포스터에 퀴즈
-
[IT이슈] 바디프랜드, 어버이날 안마의자 1천대 이상 판매 外
바디프랜드(대표이사 지성규·김흥석)의 안마의자가 5월 8일 어버이날 하루 만에 1,041대를 판매, 2021년 5월 하루에만 1,259대 판매 이후에는 최고의 판매 기록을 세웠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이는 지난해 어버이날에 비해 22% 증가한 수치로, 이런 기록적인 판매량은 건강에 대한 높은 관심과 함께 선물 수요가 겹친 데다, 바디프랜드만의 차별화된 독보적인 기술력이 집약된 신제품 출시 효과까지 더해져 가능했다는 분석이다"라고 전했다. 실제, 라이프스타일 조사 플랫폼 에이풀(Aful)이 진행한 ‘4060 안마의자 트렌드 조사’에 따르면 안마의자를 구매한 4060세대 중 구매에 대해 ‘만족한다’는 이는 81.6%였으며, 다른 사람에게 안마
-
[생활경제 이슈] 이마트24 ‘반비례 마케팅’ 진행 外
이마트24가 고객 부담은 줄이고, 만족은 높이는 ‘반비례 마케팅’으로 고객 모시기에 힘을 쏟고 있다. 이마트24는 이달 말까지 컵라면(大)과 원더밥을 같이 구매하면서 행사카드(우리카드)로 결제 시 원더밥을 500원에 제공하는 ‘라면정식’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이마트24 관계자는 "원더밥은 ‘원하시는 라면이나 반찬을 더해서 즐길 수 있는 밥’이라는 뜻을 담아 이마트24가 밥과 볶음김치로 구성해 1500원에 판매 중인 초가성비 상품이다"라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은 왕뚜껑, 즉석밥, 볶음김치를 19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셈"라고 전했다. 이마트24는 개학 및 개강으로 컵라면을 찾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컵라면 단짝
-
[생활경제 이슈] 칭따오, ‘따오 리유저블백 세트’ 스크래치 응모 이벤트 실시 外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는 오는 6월 30일까지 ‘따오 리유저블백 세트’ 스크래치 응모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다양한 미식과 훌륭한 페어링을 자랑하는 칭따오 라거를 즐기고 리유저블백까지 수령할 수 있는 기회다. 비어케이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전국 칭따오 640ml(병) 취급 매장에서 칭따오 맥주 3병 이상 주문 시 스크래치 카드를 증정하는 내용이다"라며 "스크래치 카드는 추억의 뽑기 스타일 이벤트로 현장에서 즉시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수령한 스크래치 카드를 긁으면 당첨 유무를 확인 가능하며 당첨 시 칭따오의 공식 캐릭터 팬더 ‘따오’가 새겨진 리유저블백 2종(중형, 소
-
[생활경제 이슈] 분할 신설법인 현대그린푸드, 1분기 매출 1,745억-영업이익 105억 달성 外
인적분할 신설법인인 현대그린푸드는 올 1분기 매출 1,745억원, 영업이익 105억원(연결기준)을 각각 달성했다고 11일 공시했다. 회사 관계자는 "인적분할에 따라 신설회사가 된 현대그린푸드의 올해 1분기 실적은 분할설립일(3월1일)은 기준으로 하다보니, 3월 한 달간의 결산 실적만을 반영해 공표하게 됐다"면서 "올 1분기 실적에 대한 비교 기준이 되는 전년 실적 역시 없다"고 설명했다. 앞서 현대그린푸드는 지난 2월 임시주주총회에서 지주회사와 사업회사로 각각 인적분할하는 안건을 의결했으며, 지난 3월1일부로 존속법인인 현대지에프홀딩스와 신설법인인 현대그린푸드로 분할됐다. 한편, 현대그린푸드는 1분기 영업실적에 대한 투자자
-
[생활경제 이슈] 공영홈쇼핑 ChatGPT 특강 열어 外
공영홈쇼핑(대표이사 조성호)은 10일 상암동 공영홈쇼핑 본사에서 임직원을 대상으로, 최근 우리사회에 AI 시대 열풍을 몰고 오는 ChatGPT에 대한 교육, ‘미래를 준비하는 ChatGPT’ 특강을 열었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ChatGPT’는 '대화형 인공지능 프로그램’을 말한다"라며 "AI가 자연어 데이터를 대량 학습해 대화 형태의 문장을 생성하는 기술로서 현재 일상은 물론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번 교육은 일상 생활영역으로 들어온 인공지능기술, ChatGPT 등 디지털 신기술에 대해 이해하고 각각의 업무와 사업에 접목,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로 활용하고자 마련됐다.특강을 맡은 미래연구소 김태연 소
-
[생활경제 이슈] 할리스, ‘뷰 맛집’ 담은 전국 매장 지도 공개 外
할리스가 여행과 나들이가 많아지는 시즌을 맞아 자연 뷰(VIEW)를 즐길 수 있는 매장과 인근 추천 여행지 정보를 담은 ‘전국 뷰티풀(Viewtiful) 할리스 지도’를 공개했다. 할리스 관계자는 "최근 로컬여행, 농촌여행 등 자연에서 여유와 힐링을 찾는 여행 트렌드와 함께 아름다운 자연 경치를 즐길 수 있는 이색 매장을 찾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라며 "이에 할리스는 국내여행을 계획 중인 소비자를 위해 마운틴뷰, 오션뷰, 리버뷰 등 지역별 뷰맛집 할리스 매장과 인근 여행지를 소개하며 특별한 여행 코스를 제안한다"라고 말했다.서울 등산 명소로 유명한 북한산 인근에는 웅장한 마운틴뷰를 즐길 수 있는 ‘할리스 북한산DI점’이 있다
-
[생활경제 이슈] 인터파크쇼핑, 소상공인 위한 O2O ‘소담마켓’ 진행 外
인터파크쇼핑이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손잡고 소상공인들의 제품을 프리마켓 매장에서 직접 체험하고 구매까지 할 수 있는 ‘소담마켓’을 5월 13일(토)~14일(일)까지 이틀간 소담상회 한남점에서 개최한다. 인터파크쇼핑 관계자는 "이번 ‘소담마켓’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함께하면 대박 나는 2023 동행축제’와 연계한 프로그램으로 소상공인들의 판로 지원과 더불어 이태원 상권 살리기의 취지로 기획되었다"라고 전했다. 생활용품, 뷰티, 식품, 반려동물용품, 핸드메이드 제품까지 다양한 품목의 소상공인 아이디어 제품을 소담마켓 현장에서 직접 체험해 볼 수 있고 주문은 인터파크쇼핑 앱으로 간편하게 하면 된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