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생활경제 이슈] 오비맥주, 카스 투명병 2주년 기념 TV CF 공개 外
오비맥주(대표 배하준)가 투명병 ‘올 뉴 카스’ 출시 2주년을 맞아 소비자에 감사의 마음을 담은 헌정 TV광고를 공개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2023년 4월, 2주년을 맞이한 투명병 카스는 코로나 사태 등 최근 어려운 시기를 함께한 소비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이번 광고를 제작했다"라며 "4월 17일 공개되는 광고 영상에서 카스는 감출 것 없이 깨끗하고 투명한 카스의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하며 소비자에게 감사인사를 전한다"라고 전했다. 영상은 ‘카스가 투명한 이유, 서로에게 투명한 진짜가 되는 시간을 위해’라는 말로 시작하며 ‘올 뉴 카스’와 소비자가 함께한 시간을 ‘서로 투명하게 마음을 드러낸 시간’이란 의미를
-
[생활경제 이슈] 대명 소노캄 여수, 지역민 합심 ESG 경영 위한 ‘플로깅 데이’ 개최 外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이 운영하는 소노캄 여수는 지난 1일 환경보호와 ESG(Environment, Social, Governance) 경영 실천, 지역사회와의 소통 강화를 위해 친환경 캠페인 ‘플로깅 데이(Plogging Day)’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대명소노그룹 관계자는 "플로깅은 ‘이삭을 줍다’라는 뜻의 스웨덴어 ‘플로카 우프(Plocka upp)’와 달리기를 의미하는 영어 ‘조깅(Jogging)’의 합성어로, 조깅을 하면서 주변의 쓰레기를 수거하는 활동을 말한다"라며 "이날 행사는 여수 이순신광장부터 소노캄 여수까지 약 3km 구간에서 열렸는데, 이 자리에는 호텔 임직원과 투숙객, 지역주민, 환경단체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가해 환경 살리기에 뜻을 모았
-
[생활경제 이슈] 보람그룹, 국가산업대상 수상 진행 外
보람그룹은 13일 열린 ‘2023 국가산업대상’에서 2년 연속으로 고객만족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국가산업대상은 치열한 글로벌 경쟁 환경 속에서도 차별화된 서비스로 경쟁력을 제고해 국가 산업 발전에 크게 공헌한 기업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보람그룹 관계자는 "과거 소비자들에게는 생소했던 상조서비스를 대중화하는 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기업을 운영하면서 ‘고객중심 나눔경영’이라는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서비스를 끊임없이 선보이고, 꾸준히 사회공헌을 펼친 것이 국가산업대상을 수상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라고 전했다. 보람그룹은 ‘보람상조’라는 대표 브랜드를 통해 업계의 가격 거품을 없애고 상조 상
-
롱제비티 산업의 미래를 위한 논의의 장, 2023 국제정밀의료센터 컨퍼런스 성료
전 세계적으로 호모 헌드레드 시대를 맞아 장수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은 요즘, 롱제비티 산업의 미래가치와 롱제비티 혁신 허브 구축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2023 국제정밀의료센터 컨퍼런스(IPMCC)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산업통상자원부와 고양특례시가 후원한 2023 IPMCC는 ‘롱제비티를 넘어서: 50세의 건강으로 120세까지’라는 표제로 지난 4월 12일 고양 킨텍스에서 열렸으며 세계적인 명사들이 연사로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연사들은 롱제비티 산업의 미래 가치에 주목했으며 롱제비티 산업을 이끌어갈 혁신 허브의 역할에 대해 높은 기대감을 표했다. 특히 고양시 경제자유구역 후보지에 구축 예정인 고양시 롱제비티
-
[생활경제 이슈] BBQ, 글로벌 시장 본격 확대 나섰다 外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미국 플로리다에 처음으로 출점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 대한 본격적인 확대에 나섰다고 17일 밝혔다.제너시스BBQ는 미국 플로리다주 탬파(Tampa)에 플로리다주에서는 처음으로 1호점을 오픈했다.제너시스BBQ 관계자는 "탬파점은 식음료점, 생활용품점, 화장품 가게, 미용실, 약국, 피트니스센터, 카페 등이 들어선 상점가에 자리해 유동 인구가 많은 곳에 위치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탬파점에서는 황금올리브치킨, 허니갈릭, 소이갈릭 등 다양한 치킨 메뉴를 선택할 수 있으며 떡볶이, 로제떡볶이, 마라떡볶이, 김치볶음밥 등 한식 메뉴도 함께 선보인다"라고 밝혔다. BBQ는 뉴욕, 뉴저지, 워싱턴, 텍사스, 메릴
-
[생활경제 이슈] 휠라코리아 케즈(Keds), ‘케즈 에이프릴 팝업스토어’ 오픈 外
휠라코리아㈜(대표 김지헌)가 운영하는 美 스니커즈 브랜드 케즈(Keds)는 오는 24일까지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문화복합공간 LCDC SEOUL에서 ‘케즈 에이프릴(Keds April)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휠라코리아 관계자는 "MZ세대에게 사랑받는 컨템퍼러리 패션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LCDC SEOUL에 자리한 이번 팝업스토어는 2023 SS시즌 케즈 대표 제품들을 선보이고, 케즈의 브랜드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는 소통 공간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라며 "이에 앞서 지난달 말에 열린 성수 월드와이드서울 팝업스토어에도 많은 방문객이 찾아 호응을 보내온 바 있어, 이번 LCDC SEOUL에서의 팝업스토어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높였다"라
-
[생활경제 이슈] LG생활건강, 수려한 모델에 배우 진기주 선정 外
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은 한방 화장품 브랜드 ‘수려한’의 새로운 모델로 배우 진기주를 발탁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정통 한방의 지혜를 담은 화장품으로 출발해 매년 한국의 아름다움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하는 ‘K-헤리티지 캠페인’을 진행하며 새로운 성취를 이어가고 있는 수려한의 방향성과, 꿈을 쫓은 여러 도전을 통해 폭넓게 쌓아온 이력을 거쳐 현재는 기대감을 갖게 하는 배우로 자리잡은 진기주의 이미지가 잘 부합한다는 판단에서다"라고 전했다. 이어 "작품 속 배역에 따라 달라지는 다채로운 모습으로 대중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진기주는 한 브랜드 안에서도 각각의 제품별로 고유의 특징을 지닌 수려한을 대
-
[생활경제 이슈] 생활공작소, 동반성장위원회 ‘ESG 우수 중소기업’ 선정 外
생활용품 전문 브랜드 생활공작소가 최근 동반성장위원회에서 주관하는 ‘ESG 우수 중소기업’에 선정됐다. 생활공작소 관계자는 "지난해 CJ ENM 커머스 부문이 동반성장위원회와 공동으로 협력사를 대상으로 진행했던 ESG 지원 사업의 대상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라며 "이에 지난해 8월부터 약 6개월에 걸쳐 관련 ESG 교육 이수와 현장 방문 컨설팅 등을 받았다"라고 전했다. 생활공작소는 그간 친환경 제품 출시와 친환경 캠페인 진행, 환경 보호 동참은 물론 지역 사회 기부 등 소통 및 윤리 경영 측면에 있어 다각적인 ESG 활동을 전개한 결과, ESG 지표 준수율 80% 이상을 기록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우수 기업으로서 경쟁력을
-
[IT이슈] 라인, 글로벌 웹3 생태계 확장 및 탈중앙화 위한 ‘핀시아 재단’ 설립 外
라인 주식회사의 블록체인 사업 자회사 라인테크플러스(LINE Tech Plus, 대표: 김우석)가 글로벌 웹3 사업 확장을 본격화하기 위해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에 비영리 법인 핀시아 재단(Finschia Foundation)을 지난 31일 설립했다. 라인 관계자는 "핀시아 재단은 작년 라인이 웹3 대중화를 위해 발표한 ‘토큰 이코노미 2.0’ 전략의 일환으로 설립되었다"라며 "라인은 앞서 토큰 이코노미 2.0과 함께 사전 예비 물량을 발행하지 않는 ‘제로 리저브(zero reserve)’ 정책을 발표한 바 있다"라고 밝혔다. 핀시아 재단은 라인의 개방형 블록체인 메인넷 ‘핀시아(Finschia)’ 및 자체 암호자산 ‘링크(LN)’를 직접 운영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
[산업단신] KG 모빌리티, 특장법인 ‘KG S&C’ 설립…본격 사업 개시
KG 모빌리티가 지속 가능한 기업으로의 성장 발전을 위한 신규 사업의 일환으로 별도의 특장 법인인 KG S&C를 설립, 이달부터 본격적인 사업을 개시해 나갈 예정이다. KG S&C는 KG 모빌리티가 100% 출자한 자회사로, 주요 사업은 커스터마이징(Customizing) 용품과 특수목적의 특장차 개발 및 판매, 엔지니어링(Engineering) 서비스 등이다.KG 모빌리티에 따르면 KG S&C는 1차적으로 전동 사이드 스텝(Side Step),과 데크탑(Deck-Top) 등 용품 개발과 상품 판매를 시작으로 신규 커스터마이징 상품 개발과 수출 시장 검토·확대하며, 향후 KG 모빌리티에서 생산되는 차량을 기본으로 개조를 통해 특장차를 개발해 판매하는 특장사업으로 그 영역을
-
[IT이슈] 코웨이 휠체어농구단, 창단 1주년 맞아 새 팀명 ‘블루휠스’ 공개 外
코웨이(대표 서장원) 휠체어농구단이 창단 1주년을 맞아 ‘코웨이 블루휠스(Coway Bluewheels)’라는 새로운 팀명과 엠블럼을 공개하고 2023년 시즌에 본격적으로 돌입한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의 새 팀명인 ‘블루휠스’는 코웨이를 상징하는 블루와 바퀴를 힘차게 굴러 끝없이 도전하겠다는 휠체어농구단의 굳은 의지를 담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특히 이번 팀명은 코웨이 임직원들의 공모로 선정돼 휠체어농구단을 향한 전사적 격려와 응원이 담겨 그 의미를 더했다"라고 밝혔다.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은 블루휠스 엠블럼도 함께 공개했다. 새 엠블럼은 코웨이 대표 컬러인 블루 색상에 휠체어농구를 상징하는 바퀴를 형상화
-
[IT이슈] 위메이드, 2023년 게임 라인업 공개 外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2023년 게임 라인업을 공개했다. 올 한해 위메이드플레이, 위메이드커넥트, 위메이드플러스, 라이트컨 등 계열사와 함께 다채로운 장르 신작을 국내외에 출시하는 것이 목표다. 위메이드 관계자는 "2023년 위메이드의 첫 번째 신작은 매드엔진에서 개발 중인 '나이트 크로우'다. MMORPG '나이트 크로우'는 언리얼 엔진 5 기반 극사실적인 그래픽을 통해 십자군 전쟁 모티프 세계관과 광활한 중세 유럽 지역, 압도적 규모의 전쟁을 구현했다"라며 "국내는 이달 27일, 글로벌 서비스는 4분기에 시작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7월에는 블록체인 야구 게임 'R1B(라운드원베이스볼)'가 전세계 170개국에 출시된다. 스포츠 게
-
[생활경제 이슈] 매일유업, 20주년 매일클래식 첫번째 공연 성료 外
매일유업(대표 김환석)이 클래식 대중화를 위해 지난 2003년부터 선보여 온 <매일클래식(총예술감독 김화림)>이 20주년 기념 공연의 첫번째 무대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매일클래식은 ‘찾아가고 초대하는 음악회’를 모토로 클래식 음악을 접할 기회가 적은 청소년과 지역민, 임산부 등 잠재된 미래의 관객들을 대상으로 20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전국 80여 곳에서 약 7만여명의 관객과 만나며 다양한 클래식 음악의 감동을 전해오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번 20주년 매일클래식은 그간의 뜻깊은 여정을 자축하고, 보다 품격있는 무대를 선보이기 위해 롯데문화재단과의 협업으로 최고의 공연시설을 갖춘 롯데콘서트홀에
-
[산업단신] 에쓰오일, KT위즈와 프로야구 공동 마케팅 전개
에쓰오일(대표 후세인 알 카타니)은 지난 14일 수원 KT위즈파크에서 에쓰오일 스폰서데이 행사를 가졌다. 이날 에쓰오일 안종범 수석부사장은 ‘구도일’을 상징하는 등번호 951번 유니폼을 입고 KT위즈와 한화이글스 경기에 시구자로 나서 경기의 시작을 알렸다. 에쓰오일 초청 고객을 환영하는 웰컴 메시지가 전광판에 표출되었고, 관객 대상으로 구도일 댄스 따라하기 이벤트를 진행하여 재미를 더했다.에쓰오일 관계자는 “프로야구에 대한 팬들의 관심이 큰 만큼 KT위즈와 공동 마케팅을 통해 경기장을 찾는 관객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생활경제 이슈] 노랑풍선X에어프레미아, 오슬로 직항 단독 전세기 상품 출시 外
노랑풍선은 에어프레미아와 손잡고 오슬로 직항 단독 전세기 상품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북유럽의 겨울은 매우 추운 영하의 온도로 인해 꼭 둘러봐야 하는 필수 명소의 관광이 어려워 여행객들은 보통 5월에서 8월까지 북유럽을 많이 찾는 시즌이기도 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노랑풍선의 2분기 예약 데이터에 따르면 발칸·동유럽 지역의 예약률은 정체를 보인데 반해 같은 기간 북유럽 지역 출발 인원은 전분기 대비 400배 가량이 급상승하면서 여행객들의 뚜렷한 관심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라고 밝혔다. 이에 노랑풍선에서는 피오르드 관광과 크루즈 탑승이 가능한 ‘북유럽 4국 9일’ 상품을 선보였다. 본 상품은
-
[산업단신] 민팃, 환경부 후원 ‘대국민 폰 순환 캠페인’ 시행
ICT 리사이클 기업 민팃이 ‘지구의 날’을 앞두고 환경부의 후원 속에 한국환경공단 등과 힘을 모아 잠들어 있는 휴대폰을 깨우기 위한 새로운 캠페인을 선보인다. 민팃(대표이사 하성문)은 오는 31일까지 ‘대국민 폰 순환 캠페인’을 개시해 해당 기간 중고폰 판매 또는 기부에 참여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대규모 경품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17일 밝혔다.민팃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에서는 전국의 민팃ATM을 통해 중고폰을 판매 또는 기부한 고객들에게 추첨을 통해 삼성 최신형 노트북, SK렌터카 제주도 전기차 이용권(48시간), 스타벅스 기프티콘, 카카오페이 1천원 포인트 등을 주단위로 선물한다. 또 전체 이용 고객 중 한 명에게는 현대자
-
[생활경제 이슈] 더바디샵, 신제품 진저 헤어&스캘프 스크럽 출시 外
글로벌 비건 뷰티 브랜드 '더바디샵'이 4월 신제품을 출시했다. 더바디샵 관계자는 "신제품 “진저 헤어&스캘프 스크럽”은 더바디샵의 기존 베스트 셀러인 진저 스캘프 케어 샴푸, 진저 스캘프 케어 컨디셔너와 함께 진저 헤어 케어 라인에 포함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 제품들은 모두 두피 진정에 효과적인 생강 오일과 두피 보호에 효과적인 흰 버드나무 껍질 추출물, 만주자작나무 껍질 추출물 등을 함유한다"라고 밝혔다. 특히 진저 헤어&스캘프 스크럽의 경우 두피 각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주는 호두껍질가루, 코코스야자 껍질추출물이 함유돼 일주일에 한 번 샴푸 대신 사용하면 봄철 먼지에 오염된 두피를 효과적으로 케어할 수 있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