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신라젠, 서울대병원·신촌세브란스병원과 BAL0891 임상 1상 계약
신라젠(대표이사 김재경)은 유사분열 관문 억제제(MCI)인 'BAL0891'의 국내 임상 1상을 진행할 임상 기관 계약 체결을 완료했다고 3일 밝혔다. 임상 기관은 서울대병원과 신촌세브란스병원 두 곳이다.미국 FDA에 이어 지난 4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임상시험계획을 승인받은 BAL0891의 임상 1상을 국내에서는 서울대병원과 신촌세브란스병원에서 진행하게 되며, 이 같은 내용은 미국 국립보건원 임상정보 제공 사이트에도 업데이트될 예정이다.회사는 이번 임상을 통해 진행성 고형암이 있는 성인 환자를 대상으로 BAL0891의 안전성, 최대 내약용량, 약력학 평가를 진행하고, 향후 병용요법 및 삼중음성유방암(TNBC), 위암 등 다양한 암종에서
-
[제약이슈] 동아제약 ‘노스카나겔’, 발매 10년 만에 패키지 리뉴얼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여드름 흉터 치료제 ‘노스카나겔’이 발매 10년만에 패키지 리뉴얼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동아제약에 따르면 제품 패키지에는 점점 옅어지는 피부 흉터를 연상시키는 그래픽 디자인을 적용했다. 또한 제품 용기는 라미네이트 튜브로 변경해 용기의 변형없이 내용물을 적당량 도포해 소비자들이 더욱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 첨가제에서 착색개선 효능이 있는 비타민B3, 비타민E를 추가해 성분을 보강했다.노스카나겔은 지난 2013년 출시 이후 국내 여드름 흉터 치료제(알란토인, 덱스판테놀, 헤파린 동일 성분) 카테고리에서 현재까지 판매 1위를 차지하고 있다.노스카나겔 브랜드 담당자는 “
-
인천성모병원 강영준 교수, 유방암 수술 전 림프절 침범 예측 노모그램 개발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은 본원 강영준 유방외과 교수팀이 초음파와 PET-CT(양전자 컴퓨터단층촬영)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유방암 환자의 림프절 전이를 예측하는 새로운 노모그램을 개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를 통해 액와 감시 림프절 전이를 평가하기 위해 수술 중 진행하는 조직검사(동결 절편검사)가 필요하지 않은 환자를 미리 식별하는 데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성모병원에 따르면 노모그램은 곡면으로 나타나는 3개 이상의 변수 사이의 관계를 평면 위에 나타내도록 고안한 것을 말한다. 유방암 수술의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수술 범위를 줄이고자 하는 연구가 다양하게 진행되고 있다. 특히 미국종양외과연구자학회(ACOSO
-
[제약이슈] 동아에스티, NASH 치료제 ‘DA-1241’ 美 FDA 임상 2상 승인
동아에스티(대표이사 사장 김민영)의 자회사 뉴로보 파마슈티컬스(NeuroBo Pharmaceuticals)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NASH(비알콜성지방간염) 치료제로 개발 중인 ‘DA-1241’의 임상 2상을 승인받았다고 3일 밝혔다.동아에스티에 따르면 DA-1241은 GPR119 agonist(작용제) 기전의 First-in-Class 신약으로 전임상에서 NASH 치료제 개발 가능성이 확인됐다. DA-1241 투여 후 간경화, 염증, 섬유화, 지질 대사 및 포도당 조절 등의 개선 효과를 확인했다.이번 임상은 NASH 환자 86명을 대상으로 16주간 다기관, 무작위 배정, 이중 눈가림, 위약 대조, 평행 비교 방식으로 DA-1241의 효능과 안전성을 확인한다. 뉴로보 파마슈티컬스는 DA
-
[패션단신]2023 FASHION IS TO LOVE 3, KOFMAA와 하이서울쇼룸이 함께하는 패션페스티벌
문화 융합형 콘텐츠 패션 축제인 ‘2023 Fashion is to Love 3(이하 패션이즈투러브3)”가 오는 19일과 20일 양일간 진행된다. 지난 2020년 첫 개최 후 3회를 맞는 이번 패션이즈투러브3는 (사)한국패션모델예술협회(Korea Fashion Arts Association, KOFMAA , 이하 코프마)와 하이서울쇼룸이 공동 주최,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패션산업연합회, 한국패션산업협회 그리고, 동아TV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총 250여명의 모델이 32개의 브랜드쇼로 선보이는 이번 패션페스티벌은 동대문 DDP패션몰의 서울패션창작스튜디오와 'DDP 미래로 다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특히, 동대문 DDP 패션몰의 5층에 위치한 서울패션창작스튜디오는 약 500평
-
액토즈 ‘미르2’ 싱가포르 ICC 중재판정 취소 기각에 항소 예고
액토즈소프트(이하 ‘액토즈’)는 ‘미르의 전설2’ 관련 지난 2020년 6월 싱가포르 국제상공회의소(ICC) 중재원의 부분 판정에 대한 취소신청이 기각된 것에 대해 항소할 예정이라고 3일 밝혔다. 액토즈는 지난 3월 ICC의 손해배상 관련 판정에 대해서도 취소를 신청한다는 방침이다. 2일 액토즈는 지난 2020년 12월 싱가포르 고등법원에 제기한 ‘미르의 전설 2’ 관련 싱가포르 ICC 중재원의 2020년 6월 24일자 부분 판정에 대한 취소 신청 1심판결이 내려졌다고 2일 공시했다. 위메이드는 란샤 측과 액토즈를 상대로 ICC에 2001년 처음 체결된 후, 지속적으로 연장된 SLA(Software License Agreement)가 2017년 종료됐다는 확인과 함
-
[IT이슈] 롯데하이마트, 최근 2주간 직전 같은 기간보다 여름 가전 매출 증가外
올해 여름 기온이 평년보다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최근 에어컨, 선풍기, 서큘레이터 등 여름 가전 매출도 늘어나고 있다. 기상청이 4월 24일 발표한 ‘2023년 5~7월 3개월 전망’에 따르면, 5월 기온이 평년보다 높을 확률이 50%, 비슷할 확률이 40%로 나타났고, 6~7월 기온은 평년보다 높거나 비슷할 확률이 각각 40%로 나타났다.실제로 롯데하이마트(대표 남창희)에서는 최근 2주(4월 18일~5월 1일)간 에어컨, 선풍기, 서큘레이터 등 여름 냉방가전 매출이 직전 같은 기간(4월 4일~4월 17일) 보다 크게 늘었다.롯데하이마트 관계자는 "여름 대표 가전인 에어컨은 약 20% 증가했다. 특히 이동형 에어컨과 창문형 에어컨 매출은 각각 150%
-
[IT이슈] 해긴 모바일 스포츠 대전 게임 '홈런 클래시', ‘대격변’ 업데이트 진행 外
모바일게임 기업 해긴(대표 이영일)이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모바일 스포츠 대전 게임 '홈런 클래시'의 대격변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해긴 관계자는 "그 동안 실시간 대전 방식의 콘텐츠를 바탕으로 멀티 플레이 게임으로써 독보적인 재미를 선보여온 '홈런 클래시'는 대격변 업데이트를 통해 싱글 플레이가 가능한 신규 게임 모드를 선보인다"라고 전했다.새롭게 선보인 '어드벤처 모드'는 경쟁이 아닌 혼자 게임을 즐기고 싶은 유저들의 니즈를 통해 기획되었으며, 총 100개의 라운드로 구성되어 자신의 스펙과 피지컬의 한계를 시험하고자 하는 최상위 유저들의 도전욕구 또한 만족시켜 줄 것으로 예상된다.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대격변'
-
[IT이슈] ‘드래곤네스트’, 신규 이벤트 던전 ‘안녕, 아누 아렌델’ 공개 外
아이덴티티게임즈(CEO 천광)는 자사가 개발한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에서 신규 이벤트 던전 ‘안녕, 아누 아렌델’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아이덴티티게임즈 관계자는 "신규 이벤트 던전 ‘안녕, 아누 아렌덴’은 ‘아누 아렌델’ 관문에 오염된 알들이 전염병처럼 생겨나기 시작한 이상 현상을 더 퍼져 나가지 않도록 알을 막아내는 형식으로 진행되며, 95레벨 이상 이용자는 ‘기억의 곡조’를 사용해 누구나 입장할 수 있다. 해당 던전에서는 ‘드래곤&꽃 상자’, ‘은&나무 상자’ 등 아이템을 획득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레이븐’, ‘메카닉’, ‘레이메카닉’ 등 직업의 밸런스를 조정하고, 인스
-
[생활경제 이슈] CJ푸드빌, 지역아동센터에 2천5백만 원 상당 뚜레쥬르 케이크 기부 外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취약, 소외 계층 지역의 아동들을 지원하고자 뚜레쥬르 케이크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CJ푸드빌 관계자는 "도움이 필요한 전국 모든 아동이 소외되지 않게 꿈을 심어주고 행복한 어린이날을 보낼 수 있도록 돕고자 기부를 결정했다"라며 "CJ나눔재단의 나눔 플랫폼 CJ도너스캠프를 통해 전국 지역아동센터 136곳에 2천5백만 원 상당의 뚜레쥬르 케이크 약 700개를 기부했다"라고 전했다. 기부 케이크는 아이들이 선호하는 애니메이션 협업 제품 ‘하츄핑도 반한 딸기 생크림’으로 준비했다. 뚜레쥬르는 지난해부터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SAMG엔터)의 대표 IP인 ‘캐치! 티니핑’과 함께 케이크, 미니샌드 등 다양한
-
[생활경제 이슈] 이랜드 로이드, 블루 다이아몬드의 ‘스퀘어 라이트 컬렉션’ 출시 外
이랜드의 골드주얼리 전문 브랜드 로이드가 블루 다이아몬드를 품은 ‘스퀘어 라이트 컬렉션’(Square Light Collection)을 출시했다.이랜드 관계자는 "로이드의 ‘스퀘어 라이트 컬렉션’은 빅토리아 여왕과 알버트 공, V&A 박물관의 건축양식을 모티브로 제작됐으며, 층층히 패턴화 돼 쌓여 있는 주얼리 디자인 형태는 ‘견고한 사랑’을 상징한다"라고 전했다. 또한, 중성적인 매력이 돋보여 커플이 함께 착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한편, 로이드는 이번 컬렉션과 함께 착용하기 좋은 ‘다이애나 워치’도 출시한다.로이드의 ‘스퀘어 라이트 컬렉션’는 로이드 온라인 공식몰 및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재)부산문화회관
-
[생활경제 이슈] 하이트진로음료 ‘하이트제로0.00’, 전국 CGV 극장 입점 판매 外
하이트진로음료(대표 조운호)는 국내 대표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 ‘하이트제로0.00’이 국내 최대 멀티플렉스 CGV에 입점해 영화 관람객들을 만난다고 3일 밝혔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이번 입점으로 영화관을 찾는 소비자들은 전국 CGV 121개 지점 매점에서 알코올, 칼로리, 당류 모두 제로인 올프리(ALL-FREE) ‘하이트제로0.00’ 350mL 캔을 구매해 마실 수 있다"라고 전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최근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에 대한 인식 확대와 저당·저칼로리 음료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영화 관람 중에도 무알코올 음료를 즐기기 원하는 소비자들의 잠재수요를 고려, 국내 최대 지점을 보유한 CGV에 하이트제로 입점을 추진했다
-
[IT이슈] 리치앤코, TM센터 전국망 구축 ‘가속 페달' 外
권역별 TM센터 구축에 공을 들이고 있는 인슈어테크 GA 리치앤코(대표 한승표)가 이달 굿리치 대구 TM센터 오픈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전국망 구축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국내 보험사 및 GA 업체들이 대부분 수도권에 TM센터를 두고 있는 것에 반해 리치앤코는 이미 2021년 GA로는 이례적으로 서울이 아닌 지방(광주광역시)에 TM센터를 오픈하며 전국 공략을 위한 첫 발을 내딛은 데 이어 지난해 제주도에 디지털제주센터를 오픈했다. 리치앤코 관계자는 "특히 이번 대구경북권을 겨냥한 굿리치 대구 TM센터 오픈을 신호탄으로 전국 각 권역별 거점 도시에 순차적으로 TM센터 구축을 본격화하겠다는 계획이어서 서울에 TM조직을 두고 있는 경쟁
-
[생활경제 이슈] 하이트진로, 농수산 분야 스타트업 데모데이 개최 外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자연기반 투자연계형 프로그램을 통해 선정한 농수산 분야 스타트업 10개사와 투자사를 초청하여 데모데이(Demo Day : 스타트업이 사업모델을 투자자에게 공개하는 행사)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한국농업기술진흥원,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과 함께 농수산 분야 스타트업 발굴과 육성을 위해 실시한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에서 최종 선정된 10개 업체를 대상으로 진행됐다"라고 말했다. 하이트진로는 2일 서울 안다즈 강남에서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이사를 비롯해, 스타트업 10개사와 투자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데모데이를 개최했다.지난해 12월부터 올해 1월까지 공개 모집한 ‘자연기
-
[생활경제 이슈] 하이모레이디, 대전유성지점 신규 오픈 外
맞춤가발 전문기업 하이모의 여성라인 하이모레이디가 대전유성지점을 오픈하고 기념식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새롭게 문을 연 하이모레이디 대전유성지점은 교통 및 상권 등 여러 부분에서 최적의 입지 조건을 갖춘 대전광역시 내 인기지역인 유성구에 자리했다. 하이모레이디 관계자는 "그 중에서도 우수한 교통·생활 인프라를 갖춘 유성온천 핵심입지에 위치해 있고, 대전 지하철 1호선 유성온천역과는 도보 1분 거리로 지점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라고 전했다.또한 방문 고객들에게 안락하고 편안한 서비스를 선사하고자 매장 전반에 차분한 그레이 톤의 컬러와 세련된 인테리어 디자인을 적용했다.하이모레이디는 이번 대전지역 신규 매
-
[생활경제 이슈] 왁, MZ세대 인기 캐릭터 ‘마이멜로디’, ‘쿠로미’와 협업 外
컨템포러리 퍼포먼스 골프웨어 ‘왁(WAAC)'이 인기 토끼 캐릭터 ‘마이멜로디’, ‘쿠로미’와 만나 협업 상품을 출시한다. 왁 관계자는 "23년 계묘년을 맞아 MZ세대의 사랑을 받는 캐릭터 ‘마이멜로디(MY MELODY)’와 ‘쿠로미(KUROMI)’의 컬래버레이션을 기획했다"라며 "두 캐릭터를 보유한 글로벌 캐릭터 전문 기업 산리오와 왁의 만남은 이번이 두 번째다"라고 전했다. 왁은 지난해 전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는 산리오 캐릭터 ‘헬로키티’와 협업해 큰 반향을 일으킨 바 있다. 왁은 이번 협업을 통해 마이멜로디와 쿠로미 캐릭터에 열광하는 충성 고객 및 MZ세대 골퍼의 신규 유입을 기대한다.협업 상품은 장갑, 양말, 모자, 토트백, 볼마
-
[생활경제 이슈] CJ고메, ‘부캐왕’ 이수지와 ‘고메 소바바치킨’ 숏폼 콘텐츠 공개 外
CJ제일제당 고메가 코미디언 이수지와 함께한 신제품 ‘고메 소바바치킨’ 숏폼 콘텐츠 4편을 공개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고메 소바바치킨’ 출시를 맞아 ‘된다고바 소바바’를 키 메시지로 한 네 편의 숏폼 콘텐츠를 공개했다"라며 "‘된다고바 소바바’는 소스를 바르고도 바삭한 고메 소바바치킨의 반전 매력을 위트 있게 표현한 메시지다"라고 전했다 이번 영상에서는 K-엄마, 나무늬, 왕간다, 쩝쩝대리 등으로 분한 ‘부캐왕’ 이수지가 다양한 고객 니즈를 충족하는 ‘고메 소바바치킨’을 즐기는 모습을 담았다.CJ제일제당의 유튜브 채널 ‘제1의맛’에 공개된 숏폼 콘텐츠 네 편에서는 코미디언 이수지의 팔색조 면모와 언제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