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생활경제 이슈] SPC, 장애인의 날 맞아 ‘SPC행복한펀드’ 기부 약정식 및 미술 전시회 개최 外
SPC(회장 허영인)가 푸르메재단(이사장 강지원)과 함께 파리크라상 예술의전당점에서 장애 어린이 지원을 위한 ‘SPC행복한펀드 기부 약정식’을 진행하고, 장애 청소년 미술작품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SPC 관계자는 "2012년부터 시작된 ‘SPC행복한펀드’는 SPC 임직원들이 매월 급여의 일정 금액을 기부하면 회사가 매칭펀드를 조성해 기부하는 프로그램이다"라며 "현재까지 12년 간 누적 22억원을 기부해 총 1,400여명의 장애 어린이와 가족들을 지원해왔다"라고 전했다. 올해도 총 2억원을 장애인의 재활과 자립을 돕는 비영리재단인 푸르메재단에 기부해 장애 어린이 100여명의 재활치료비, 의료비, 보조기구 지원, 특기적성 교
-
[의료단신] 갑을장유병원, ‘장유의 날 기념행사’ 의료부스 지원
KBI그룹 의료부문인 갑을의료재단(이사장 박한상)의 갑을장유병원은 지난 15일에 장유스포츠센터 일대에서 진행한 ‘제23회 장유의 날 기념행사’에 의료진과 구급차량을 지원했다고 17일 밝혔다. 장유의 날 기념행사는 장유 무계시장 3.1독립만세 운동을 계승 및 발전시키고 장유 동민의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1919년 4월 12일 장유에서 독립만세 봉화가 치솟았던 날을 기념하고자 매년 4월 개최되는 축제다.갑을장유병원 관계자는 “코로나19 유행 이후 마스크를 벗고 제대로 진행하는 첫 행사로 다양한 주민 참여 행사와 풍부한 볼거리 및 즐길거리로 가족단위 참석자들이 몰리면서 안전사고 발생이 우려되는 상황에서 갑을장유병원 의료
-
[건설단신] 롯데건설 ‘그린바이그루브’,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롯데건설은 자사의 조경브랜드 그린바이그루브(GREEN X GROOVE)가 지난 14일 독일에서 열린 ‘2023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롯데건설에 따르면 수상작 ‘그린바이그루브(GREEN X GROOVE)’는 롯데건설 주거 상품에 적용할 조경 상품을 아우르는 브랜드다. 자연을 연상시키는 ‘그린(Green)’과 리듬과 활력을 뜻하는 ‘그루브(Groove)’를 조합한 이름으로, 휴식과 치유라는 조경의 근본적인 기능에 입주민의 일상 속에 다채로운 리듬을 전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브랜드명의 ‘X’에서 암시하듯 다양한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고 있기도 하다. 지난해 10월 조경 브랜드 출시에 맞춰 ‘대치 르엘’에서 애프터눈
-
[건설이슈] 포스코이앤씨, ‘롯데3차·현대4차 리모델링’ 동시수주…업계 첫 ‘1조’ 클럽
포스코이앤씨(옛 포스코건설)가 리모델링 단지 2곳을 같은날 연달아 수주하며 올해 건설사 최초로 수주액 1조원을 넘었다. 포스코이앤씨는 지난 15일 개최된 평촌신도시 향촌마을 롯데3차와 현대4차 아파트 리모델링사업 시공사 선정 총회에서 시공권을 따냈다고 밝혔다.포스코이앤씨는 지난 1월 평촌 초원 세경(2446억원), 2월 부산 해운대 상록(3889억원)에 이어 평촌 향촌 롯데3차, 현대4차를 동시에 수주, 리모델링사업에서만 1조1475억원의 수주실적을 기록했다. 나아가 포스코이앤씨는 향후 서울 강남, 송파권과 1기 신도시인 부천 중동 등에서도 수주전망을 밝히고 있다.포스코이앤씨에 따르면 이번에 수주한 향촌마을 롯데3차는 기존 530
-
[산업 이슈] 한화그룹, 강릉 산불 피해 복구 성금 10억 기탁 外
한화그룹이 강원도 강릉지역의 산불 피해 복구를 지원하기 위한 구호 성금 10억원을 기탁한다. 한화그룹 관계자는 "성금 기탁에는 한화솔루션,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생명, 한화손해보험 등 4개사가 참여하며, 성금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강원도 강릉지역에서 발생한 산불로 인한 피해가 심각한 상황에서 신속한 피해 현장 복구와 피해 지역 주민들의 지원을 위해 성금을 기부한다"고 밝혔다.한화생명은 산불 피해 고객을 대상으로 6개월간 보험료 납입과 대출 원리금 상환을 유예한다. 사고보험금 접수 편의를 확대해 보험금을 신속 지급하기로 했다.한편, 한화그룹은 수해, 산불, 지진 등 발
-
[IT이슈] 디랩스 웹3 레이싱 게임 럼블 레이싱 스타 PFP NFT 신규 파트너 모집 外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 디랩스 게임즈(대표 권준모)가 Web3 레이싱 게임 럼블 레이싱 스타(Rumble Racing Star, RRS)와 함께할 PFP NFT 파트너를 모집한다. 디랩스 게임즈 관계자는 "PFP(Profile Picture) NFT는 소셜미디어나 게임 및 커뮤니티에서 프로필로 활용할 수 있는 프로필 사진 형태의 디지털 아트로 지난달 30일 유명 PFP 고블린 타운(Goblin Town)의 ‘그렌델’이 럼블 레이싱 스타에 합류를 알렸다"라고 전했다. 이어 "향후 파트너십을 맺은 PFP NFT 캐릭터들은 럼블 레이싱 스타 내 게임 내 캐릭터로 구현되어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신규 파트너사의 신청 방법은 디랩스 공식 신청 링크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파트너
-
[생활경제 이슈] SPC 에그슬럿, 스파클링 칵테일 ‘선라이즈 미모사’ 출시 外
SPC 계열사 SPC삼립이 운영하는 ‘에그슬럿(Eggslut)’이 이탈리아 프로세코 브랜드 ‘보테가(Bottega)’와 협업해 스파클링 칵테일 ‘선라이즈 미모사’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SPC 관계자는 "에그슬럿은 봄 시즌을 맞아 시원하고 청량한 맛으로 에그슬럿 시그니처 메뉴들과 최적의 페어링을 이루는 스파클링 칵테일을 선보이고자 400년 역사의 이탈리아 프리미엄 프로세코 ‘보테가’와의 협업을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신제품 선라이즈 미모사 2종은 에그슬럿만의 시그니처 오렌지 주스와 블러드 오렌지 베이스에 보테가의 프로세코를 더한 스파클링 칵테일 메뉴다. △‘골드 선라이즈 미모사(9,500원)’는 영국 프로세코 마스터에서 최고점
-
오스템파마, 뷰센 더블와이드 칫솔 ‘파스텔 에디션’ 출시
오스템파마(대표이사 문병점)가 뷰센(Vussen) 더블와이드 칫솔 ‘파스텔 에디션’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오스템파마에 따르면 오스템임플란트 연구소와 협업해 구강 이해도 및 전문성, 방대한 임상 데이터를 바탕으로 뷰센 더블와이드 칫솔을 개발했다. 오스템파마는 기존 레드, 블루, 퍼플 등 진한 컬러 위주의 자사 칫솔 디자인에 부드러운 ‘봄빛 감성’을 입혔다고 설명했다. ‘파스텔 에디션’은 아이보리, 소프트 핑크, 라이트 라벤더, 뮤트 그레이 총 4가지 신규 컬러로 출시됐다.뷰센 더블와이드 칫솔의 특장점은 ‘6열 와이드 헤드’다. 입을 가지런히 다물었을 때, 칫솔 헤드가 윗니와 아랫니 정면을 모두 덮을 정도로 넓은 접촉면
-
[생활경제 이슈] 농심, 세 번째 웰치제로 신제품 ‘샤인머스캣’ 출시 外
농심이 최근 제로탄산 음료 시장의 확대와 웰치제로의 인기에 힘입어 세 번째 제로칼로리 탄산음료 ‘웰치제로 샤인머스캣’을 새롭게 출시한다. 농심 관계자는 "지난해 4월 웰치제로 그레이프와 오렌지 2종을 출시하며 제로탄산 시장에 진출했다"라며 "시장에서 뜨거운 사랑을 받은 웰치제로는 지난해 연간 3천만 개 판매를 달성했으며, 웰치제로의 흥행에 힘입어 웰치탄산은 지난해 총 1억 개의 판매를 기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기존 오리지널 웰치소다의 판매는 그대로 유지되면서 웰치제로가 새로운 소비층을 확대하고 있는 모양새”라고 설명했다.농심은 웰치제로의 흥행을 이어가기 위해 최근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아지고
-
[IT이슈] X-PLANET, ‘2023 애니송 페스티벌’ 스페셜 VIP 티켓 판매 外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의 플랫폼 자회사 컴투스플랫폼(대표 최석원)은 ‘X-PLANET(엑스플래닛)’을 통해 ‘2023 애니송 페스티벌 스페셜 VIP 티켓’을 판매한다고 17일 밝혔다. 컴투스홀딩스 관계자는 "유명 애니메이션 주제가들을 현장에서 신나게 즐길 수 있는 ‘2023 애니송 페스티벌’은 다음 달 6일과 7일 광진구에 위치한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열린다"라고 전했다. 이어 "포켓몬, 슬램덩크, 원피스, 드래곤볼 등 지금까지도 인기있는 레전드 애니메이션 주제가를 부른 이용신, TORI, 이정은, 정재헌 등 가수들과 성우들이 대거 출연한다"라며 "가정의 달 5월에 애니메이션 팬들이 한자리에 모여 추억과 설레임을 소환하는 자리가 될 것
-
[생활경제 이슈] 굽네, 시카고 피자 신제품 출시 앞두고 1천 명에 50% 할인 이벤트 진행 外
지앤푸드가 운영하는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대표 정태용)가 총 1,000명의 소비자에게 출시 예정 신제품 ‘블랙 트러플 스테이크 시카고 피자’를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굽네 관계자는 "새로운 시카고 피자 제품 출시를 맞이해 소비자에게 폭넓은 가격 혜택을 제공하고 기대감을 증폭시키고자 이벤트를 기획했다"라며 "오는 26일 정식 출시를 앞둔 제품은 ‘블랙 트러플 스테이크 시카고 피자’와 ‘페퍼로니 시카고 피자’ 총 2종이다"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 대상 제품은 블랙 트러플 스테이크 시카고 피자로 할인 쿠폰을 통해 정상가 21,900원에서 약 50% 할인한 10,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
[생활경제 이슈] NS홈쇼핑, 강릉 산불 재난구호 위해 성금 기탁 外
NS홈쇼핑은 지난 11일 발생한 강원도 강릉 지역의 큰 산불로 피해를 본 주민들을 위해 구호 성금 3천만원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부했다고 17일 밝혔다.NS홈쇼핑 관계자는 "전달된 성금은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강원도 강릉 지역의 재난구호 및 피해복구를 위해서 사용될 예정이며, NS홈쇼핑은 피해 지역의 어린이와 청소년이 건강한 일상에 복귀할 수 있도록 사용해달라는 뜻을 함께 전했다"라고 전했다. NS홈쇼핑은 지원금 기부뿐만 아니라 피해지역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추가적인 지원 방안을 모색하고, 강릉 지역 협력사의 피해를 파악해서 실효성 있는 지원책을 마련하는 등 재난 극복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NS홈쇼핑
-
[산업 이슈] 귀뚜라미홀딩스, 사상 최대 1조 2,024억 매출 달성 外
(주)귀뚜라미홀딩스(대표 송경석)는 지난 2019년 11월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한 이후 2020년, 2021년에 이어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 1조 2,024억 원, 영업이익 354억 원의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귀뚜라미홀딩스 관계자는 "지난해 글로벌 경제 악화, 원자재 가격 급등, 국내 소비 심리 위축에도 불구하고 2021년 대비 2022년 매출은 24%, 영업이익은 43% 성장했다"라고 전했다. 지난해 실적 호조는 귀뚜라미그룹 내 주력 사업인 난방, 냉방, 에너지 계열사들의 매출이 고른 성장세를 보인 덕분이다. 난방 계열사인 ▲ 귀뚜라미는 ‘거꾸로 NEW 콘덴싱 L10 가스보일러’, ‘거꾸로 ECO 콘덴싱 L11 가스보일러’ 등 새롭게 출시한 프리미
-
[생활경제 이슈] 2023 면사랑 어린이 동요사랑 합창대회 개최 外
㈜면사랑이 한국메세나협회, 한국초등학교합창연합회, ㈜스테이지원과 함께 2023 면사랑 어린이 동요사랑 합창대회를 개최한다. 면사랑 관계자는 "이번 합창대회는 코로나19로 지난 3년간 활동이 어려웠던 초등학교 교내 합창단에 활기를 불어넣고, 동요 합창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고 친구를 배려하는 마음과 협동심을 키우는 소중한 경험을 얻을 수 있기를 바라며 순수한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참가 대상은 20명 이상 60명 이내로 구성된 전국 초등학교 교내 합창단이며 참가신청은 4월 17일부터 7월 19일까지 구글폼 링크(QR코드)를 통해 진행되며, 접수일 기준으로 1개월 이내에 촬영된 5분 이내
-
[생활경제 이슈] 세사•세사리빙, 냉감이불 ‘2023 아이스침구’ 시리즈 출시 外
웰크론(사장 신정재)의 기능성 침구 브랜드 세사와 세사리빙은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냉감침구 시리즈인 ‘세사 아이스쿨링’과 ‘세사리빙 아이스터치’의 컬러 라인업을 확대하고, 2023 H/S(핫섬머) 제품군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웰크론 관계자는 "냉감침구는 열 전도성이 높은 냉감소재를 이불이나 시트 등 침구 원단에 접목하여 열 에너지를 빠르게 흡수 분산하는 원리로 사용자에게 시원하고 쾌적한 느낌을 주고, 체온은 낮춰 숙면에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특히 웰크론은 ‘오코텍스(OEKO-TEX)’ 1등급을 획득한 냉감섬유 ‘포르페(FORPE, 코오롱인더스트리)’를 적용해 침구의 우수한 냉감성능과 더불어
-
[생활경제 이슈] hy ‘하루야채 킬팻 다이어트’ 출시 外
hy가 ‘하루야채 킬팻 다이어트’를 출시한다.hy 관계자는 "신제품은 하루야채 브랜드 최초로 선보이는 다이어트 기능성 음료다"라며 "브랜드 핵심 가치인 ‘하루 한 병 건강한 습관 만들기’를 통해 건강한 다이어트를 돕는다"라고 전했다. ‘하루야채 킬팻 다이어트’는 ‘팻슬림(FatslimTM)’을 주원료로 했다. 식약처 기능성 인정 국내 최초 체지방 감소 유산균이다. 12주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체중 △BMI △피하지방면적 △체지방률 △체지방량 △총지방면적 6개 지표의 유의적 감소를 확인했다. 김치에서 추출한 식물유래 유산균으로 hy가 자체 보유한 5,000여 종 균주 라이브러리에서 2종을 골라 개발했다.액상에는 식이섬유 ‘난소화성
-
[IT이슈] 플레이위드, [씰M] 동남아 지역 5월 11일 정식 출시 外
모바일 게임 [씰M]이 5월 동남아 지역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가 ㈜플레이위드 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씰 M]이 오는 5월 11일 동남아 지역에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플레이위드가 서비스할 동남아 지역은 태국,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필리핀, 말레이시아 등 8개국이다.플레이위드 관계자는 "씰M은 모바일 캐주얼 MMORPG로, 지난 2003년 정식서비스를 진행한 온라인 게임인 씰온라인의 정통성을 계승한 정식 모바일 후속작이다"라며 "씰M은 원작의 특징을 살려 아기자기한 3D 카툰렌더링 캐릭터와 익살스러운 개그 액션, 타격감 넘치는 콤보 시스템 등이 쉴츠 월드 세계관을 모바일에서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