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생활경제 이슈] 롯데홈쇼핑, 소외계층에 장수·가족사진 촬영 선물 外
롯데홈쇼핑은 지난 10일(수) 가정의 달을 맞아 영등포지역 독거 어르신, 한부모 가정을 초청해 장수사진 및 가족사진 무료 촬영 행사를 진행했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서울 영등포구청 별관 내 희망수라간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영등포구 관내 독거 어르신 50명, 롯데홈쇼핑, 영등포구 사회복지협의회 관계자들이 참석했다"라며 "헤어 및 메이크업, 촬영용 의상을 제공하고, 전문 사진작가를 섭외해 사진 촬영을 진행했다"라고 전했다. 또한 유산균 등 건강식품도 전달했다. 이어서 한부모 가족 4가구를 초청해 가족사진을 촬영하고, 롯데월드 이용권 및 롯데호텔 뷔페 식사권을 전달했다. 롯데홈쇼핑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장수사진을 준비하
-
[IT이슈] 인크루트, 챗GPT 기반 자소서 트레이닝 서비스 ‘잘쓸랩’ 출시 外
HR테크 기업 인크루트(대표이사 서미영)가 챗GPT 기반 자소서 트레이닝 서비스인 ‘잘쓸랩’을 정식 출시한다. 인크루트 관계자는 "잘쓸랩은 기업별 자소서 문항 확인부터 문항별 작성 팁과 합격 자소서 열람, 챗GPT를 활용한 문항별 예문 제시, 그리고 맞춤법 검사까지 한 페이지에서 자소서 연습의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라고 전했다. 특히, 잘쓸랩은 챗GPT 기반으로 자소서 예문을 뽑아주는 기능이 특장점이다. 자소서 예문은 사용자의 이력 정보와 문항을 조합해 내용이 자동 구성된다. 자소서 경험이 부족하거나 글쓰기를 어려워하는 이들에게 본인만의 강점은 무엇이고, 해당 문항에는 어떤 답변이 올바른지 등을 예문을 통해 알
-
[생활경제 이슈] GS25, 넷플릭스와 맞손 外
국내 소매 플랫폼의 강자 편의점이 세계적 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서비스와 손 잡았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전세계 약 2억3300만 멤버십을 보유한 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와 손 잡고 O4O(Online for Offline: 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 시너지 확대에 나선다.GS리테일 관계자는 "이번 제휴를 통해, GS25는 넷플릭스의 브랜드와 콘텐츠를 활용해 △PB 상품 기획 및 판매 △오프라인 고객 경험 확대를 위한 마케팅 전개 등을 진행한다"라고 전했다. GS25는 소비자들이 원하는 콘텐츠를 골라 소비하고, 편의점 쇼핑을 즐기는 성향이 마치 놀이터에서 놀이 문화를 즐기듯 변화하는 요즘 트렌드에 대한 인식을 넷플릭스와
-
[IT이슈] 펄어비스, 2023년 1분기 매출 858억원, 영업이익 11억원 外
펄어비스(대표 허진영)는 11일 실적 발표를 통해 2023년 연결기준 1분기 매출 858억원, 영업이익 11억원, 당기순이익 94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펄어비스 관계자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6.1%, 78.8% 감소했다"라며 "‘검은사막’과 ‘이브’의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로 안정적인 글로벌 성과를 유지했다"라고 전했다. 1분기 매출 중 해외 비중은 77%를 차지했고, 플랫폼별로는 PC 74%, 모바일 20%, 콘솔 6% 매출을 기록했다. 검은사막은 쌍둥이 클래스 ‘우사‘와 ‘매구’ 업데이트 효과로 신규 및 복귀 이용자가 각각 330%, 430% 증가했다. 한국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담은 신규 지역 ‘아침의 나라’를 선보이는 등
-
[생활경제 이슈] 세븐일레븐, 토마토마 동생 ‘당근당근’ 아이스크림 단독 출시 外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유일한 ‘당세권(당근당근세권)’으로 거듭난다. 세븐일레븐은 꾸준한 인기를 누려온 ‘토마토마’ 아이스크림의 후속작 ‘당근당근’을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본격적인 아이스크림 성수기로 접어드는 5월을 맞아, 일명 ‘쭈쭈바’로 불리는 펜슬형 아이스크림 ‘당근당근’을 새롭게 출시한다. 세븐일레븐 매출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해 5월부터 8월까지 펜슬형 아이스크림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60% 증가했으며, 1~4월 매출과 비교하면 5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아이스크림 소비 주기에 맞춰 세븐일레븐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당근당근 아이스크림을 선보이고 본격적인 아이
-
[IT이슈]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 ‘가전의 달 페스티벌’ 진행 外
롯데하이마트(대표 남창희)가 5월 11일부터 31일까지 온라인쇼핑몰에서 ‘가전의 달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롯데하이마트 관계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선물하기 좋은 다양한 브랜드의 전자제품을 가격 할인, 행사카드 청구 할인, 엘페이(L.PAY)로 구매 시 엘포인트(L.POINT) 적립 등 최대 50% 할인 혜택으로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부모님을 위한 추천 선물로 삼성전자 무선 청소기와 코지마, 바디브랜드, 누하스, 제스파 안마의자 및 안마기기, 엑사이더 실내자전거 등을 최대 50% 할인 혜택과 함께 제공한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제트 AI 무선청소기’는 일체형 청정스테이션에 거치하면 충전과 동시에 버튼 하나로 먼지통을 비울 수 있
-
[생활경제 이슈] CU, 알뜰 택배 1,000원 할인 쿠폰 발급 프로모션 外
CU가 멤버십 앱 포켓CU에서 최저 800원에 택배를 보낼 수 있는 알뜰 택배 초특가 프로모션을 이달 15일부터 말일까지 진행한다. CU 관계자는 "알뜰 택배는 전국적인 물류 네트워크에 기반한 점포 간 택배 서비스로 일반 택배 서비스에 비해 같은 중량 기준 최대 40%나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어 고객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보여왔다"라고 전했다. 특히 CU는 알뜰 택배 요금을 500g 이하 1,800원, 500g 초과~1kg 이하 2,100원, 1kg 초과 2,700원으로 운영하면서 89%의 압도적인 비중을 차지하는 1kg 이하 운임을 업계 최저가로 책정해 소비자 부담을 낮추고 있다. 실제 최근 중고 거래 활성화와 온라인 쇼핑의 증가로 합리적인 가격의 택배 서비스
-
[생활경제 이슈] 롯데마트, 위생 안전 컨설팅으로 전통시장 품질 강화 지원 外
롯데마트가 전통시장과 상생의 폭을 넓힌다. 롯데마트는 10일(수), 롯데중앙연구소와 함께 대구 광역시에 위치한 대구 목련시장에서 위생 안전 컨설팅을 진행했다. 롯데마트와 롯데중앙연구소 안전센터 관계자들이 대구 목련시장 내 식당을 포함한 다양한 업장을 직접 방문해, 식품위생법 등 관리 법규와 상점 별 위생관리 지침 설명 등 다가오는 여름철을 대비해 전통시장에서 자칫 취약해 질 수 있는 위생 관리 교육을 진행했다.롯데마트 관계자는 "이번 컨설팅은 지난 4월 25일(화) 롯데마트, 롯데중앙연구소와 목련시장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체결한 ‘품질 상생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됐다"라며 "‘품질 상생 업무협약’은 그동안
-
[생활경제 이슈] 풀무원, 교육부와 ‘바른먹거리 학부모-아이 교육’ 실시 外
풀무원(대표 이효율)의 비영리공익법인 풀무원재단은 교육부와 함께 초등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바른먹거리 학부모-아이 교육’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 풀무원 관계자는 "바른먹거리 학부모-아이 교육’은 가족이 함께 요리하고 식사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식사예절과 가족 간의 소통방법, 건강하고 바른 식습관을 배울 수 있는 생활 속 체험 교육 프로그램이다"라고 전했다. 풀무원재단은 지난 2012년부터 교육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사)푸드포체인지와 바른먹거리 실천 확대를 위한 공동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올해로 11년째 ‘바른먹거리 학부모-아이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2012년 서울지역 2개 초등학교 대상 시범교육을
-
[생활경제 이슈] W컨셉 frrw, 신세계百 대구점에서 첫 팝업스토어 연다 外
패션 플랫폼 W컨셉에서 전개하는 캐주얼 브랜드 ‘frrw’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에서 브랜드 첫 팝업스토어를 연다. W컨셉은 대표 브랜드 ‘frrw’를 앞세워 오프라인에서 브랜드를 소개하는 무대인 ‘W컨셉 스테이지’를 서울 외 권역까지 확대한다. W컨셉은 오는 16일까지 일주일 간 신세계백화점 대구점 6층에 위치한 W컨셉 매장에서 frrw 팝업스토어를 연다고 11일 밝혔다.W컨셉 관계자는 "신세계 대구점 매장은 W컨셉이 운영하는 3개 오프라인 매장 중 캐주얼층에 위치해 티셔츠, 데님 등 캐주얼 의류 매출 비중이 가장 높다"라며 "이에 따라 캐주얼 브랜드 수요가 높은 신세계 대구점에서 frrw의 첫 브랜드 팝업을 진행해 MZ세대 소비자와
-
[생활경제 이슈] 이마트24, 이달의 와인 최다 라인업 선보인다 外
이마트24가 다양한 와인구매층을 아우르는 이달의 와인 역대 최다 라인업을 선보인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이달의 와인’은 총 10종으로, 9900원부터 92000원까지 다양한 가격대의 상품을 준비해, 와인을 처음 시작하는 초심자는 물론 와인 애호가들의 취향을 저격하겠다는 전략이다"라고 전했다. 이마트24는 데일리 와인으로 제격인 ‘투썩 점퍼 와일드보어’ 3종(멜롯/샤르도네/피노누아)을 이달 말일까지 9900원에 할인 판매한다. 투썩 점퍼 와일드보어는 각국의 대표적인 포도 품종 100%를 사용하고, 산지를 대표하는 동물에 빨간 스웨터를 입힌 캐릭터를 레이블에 담아 개성을 잘 표현한 와인 브랜드다.또한, 이달의 와인
-
[생활경제 이슈] SSG닷컴, 가정의 달 ‘선물하기’ 트렌드 공개 外
SSG닷컴이 가정의 달 ‘선물하기’ 서비스 관련 데이터를 분석해 11일 공개했다. 지난달 10일부터 이달 9일까지 한 달여간 판매된 상품을 살펴보니 ‘어린이날’, ‘어버이날’이 다가옴에 따라 지난해보다 더 다양한 품목을 선물한 ‘다다익선(많으면 많을수록 좋다)’ 현상과 더 높은 가격대의 고품질 상품을 찾는 ‘고고익선(높으면 높을수록 좋다)’ 현상이 동시에 나타난 것으로 확인됐다. SSG닷컴에 따르면 선물하기로 보낸 품목은 지난해보다 10% 늘었고, 전통적으로 인기를 끈 건강기능식품 대신 럭셔리 뷰티, 순금 등이 부상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매출 중 100만원 이상 상품 비중이 지난해 14%에서 올해 20%로 늘어났으며, 럭셔리 뷰
-
[생활경제 이슈] SPC 배달앱 ‘해피오더’, ‘이 맛에 Happick’ 캠페인 진행 外
SPC IT서비스 및 마케팅 계열사 ‘섹타나인(Secta9ine)’이 해피오더 어플리케이션(이하 해피오더) 매장 픽업 서비스 활성화 캠페인 ‘이 맛에 Happick(해픽)’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해피오더는 ‘이 맛에 Happick’ 캠페인을 통해 매장 픽업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한다.SPC 관계자는 "우선 17일까지, SPC 브랜드 제품을 해피오더에서 매장 픽업 서비스로 이용하는 고객에게 최대 7천원 혜택을 제공한다"라며 "이번 행사에는 파리바게뜨, 던킨, 파스쿠찌, 잠바주스, 쉐이크쉑, 커피앳웍스, 피그인더가든, 패션5, 파리크라상, 시티델리, 라그릴리아, 에그슬럿이 참여한다. 참여 기간과 최소 주문 금액은 브랜드에
-
[IT이슈] ‘컴투스프로야구’ 영상 시리즈 합산 조회수 1,000만 돌파 外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3(이하 컴프야2023)과 컴투스프로야구V23(컴프야V23) 등 KBO 기반 야구 게임 라인업의 올 시즌 홍보 영상 시리즈가 유튜브 합산 조회수 1,00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컴투스 관계자는 "이번 ‘야구의 시간’ 영상은 컴투스 야구 게임 라인업과 KBO 리그의 새 시즌 출발을 알리는 동시에, 공 하나에 울고 웃는 야구팬들의 간절한 마음과 뜨거운 열정을 담아 10여편의 시리즈로 공개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수십 년 간 ‘컴프야’ 시리즈를 서비스하며 전국 야구팬들과 함께해온 컴투스가 ‘야구를 대신할 수 있는 건 야구밖에 없다’는 진솔한 메시지로 게임을 넘어 ‘야구’에 대
-
[IT이슈] CGV, ‘드리핀 스페셜 무비 : 에덴’ 단독 개봉 外
CGV가 아이돌 그룹 드리핀(DRIPPIN)의 새 앨범 발매를 기념한 숏무비 ‘드리핀 스페셜 무비 : 에덴’을 오는 17일 단독 개봉한다고 10일 밝혔다. CGV 관계자는 "지난해 11월 선보인 ‘나는 드리핀이다(WE ARE DRIPPIN)’에 이어 드리핀과 함께 선보이는 두 번째 숏무비다"라고 전했다. 이어 "보이 그룹 드리핀은 인간의 타락을 나타내는 일곱 개의 죄악을 모티브로 만들어진 음반 ‘세븐 신스(SEVEN SINS)’로 활동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번에 개봉하는 ‘드리핀 스페셜 무비 : 에덴’은 새 앨범 ‘세븐 신스’ 이전 순백의 드리핀 성장 이야기를 담았다. 죄악의 이미지를 부여받아 타락 천사가 되기 전의 순수하고 행복한 기억을 드리핀 멤버
-
[IT이슈] XGOLF ‘큐레이팅 서비스’ 오픈 外
XGOLF(대표 조성준)가 골프장 라운드일 맞춤형 골프웨어 추천 서비스인 ‘큐레이팅 서비스’를 선보였다. XGOLF 관계자는 "‘큐레이팅 서비스’는 XGOLF와 한성에프아이의 협업을 통해 개발된 플랫폼 서비스로 회원의 골프장 예약 정보에 맞춰 라운드 당일, 해당 지역의 기상정보를 기반으로 맞춤형 골프웨어를 추천한다"라고 전했다. 해당 서비스는 예약일 날씨 정보를 고도화해 예약일 4일 이전에 모바일 푸시로 당일 기온 및 습도, 체감온도까지 제공한다. 또한 우천을 포함해 6개의 기온 구간을 분류, 당일에 맞는 추천 아이템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큐레이팅 서비스는 XGOLF를 통해 예약을 완료한 회원에게 제공된다.XGOLF는 큐레이팅 서비
-
[생활경제 이슈] 세븐일레븐, ‘산리오캐릭터즈 리유저블백’ 단독 출시 外
세븐일레븐은 지난 3일 산리오와 손잡고 ‘산리오캐릭터즈 리유저블백’을 단독 출시하였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한정수량으로 준비해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서만 안내를 시작했지만 고객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퍼지며 출시 일주일만에 3만개 이상 팔려나갔다"라며 "이런 판매 추세라면 앞으로 일주일 안에 완판될 것으로 세븐일레븐측은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SNS 반응도 뜨겁다. 출시 직후 인스타그램, 인터넷 카페, 블로그 등에 구매 인증 관련 글이 순식간에 100여개 이상 올라왔고, 조회수도 1만건이 넘는다. 젊은 여성 고객들 중심으로 세븐일레븐에서 구매한 산리오캐릭터즈 리유저블백의 사진을 자신의 SNS에 올리며 할인 구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