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게임이슈] 스마일게이트 AI센터, 이너버즈와 콘텐츠 자동화 솔루션 MOU 체결 등
◇스마일게이트 AI센터, 이너버즈와 콘텐츠 자동화 솔루션 MOU 체결 스마일게이트 AI센터와 이너버즈는 ‘이미지 및 영상 등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 제작 자동화 솔루션 공동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이하 ‘MOU’)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3일 열린 협약식에는 스마일게이트 AI센터(이하 ‘AI센터’) 한우진 센터장과 이너버즈 임정혁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MOU를 계기로 차별화 된 AI기술을 활용한 이미지 및 영상 콘텐츠 제작 자동화 기술 개발을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기술, 서비스, 제품 고도화를 위한 공동 연구 및 개발 협력을 강화해 시너지를 낼 방침이다. 이너
-
[생활경제 이슈] 인터파크, 올해 1분기 거래액 7478억 원 기록 外
인터파크가 올 1분기 역대 최고 거래액을 기록했다. 인터파크의 1분기 거래액은 7,478억 원으로, 전년 동기 2,797억 원 대비 167% 증가했다. 팬데믹 이전인 2019년 동기(6,222억 원)와 비교해도 20% 신장한 수치다. 특히 전년 4분기 7,419억 원 달성에 이은 또 한 번 거래액 최고치를 경신했다.인터파크의 성장세는 지난 3여년 간 억눌렸던 여가 수요의 증대가 주효한 것으로 풀이된다. 인터파크 관계자는 "해외여행 리오프닝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믹스 왕복 항공권 서비스, 개인 여행객을 겨냥해 자유일정을 더한 세미 패키지 등 차별화된 서비스와 상품을 선보여온 바 있다"라며 "또한, 국내외 유명 공연ㆍ전시 인벤토리를 활용해 증가하
-
[IT이슈] 야놀자, 어린이날 맞아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1억 원 기부 外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어린이날을 맞아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이사장 오연천)에 기부금을 전달했다. 야놀자는 지난 2010년부터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을 통해 고액의 치료비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아암 환아들을 후원해왔다. 현재까지 누적 9억 원 이상을 기부했으며, 국내 가족여행 지원, 응원키트 전달, 자선 골프대회 개최 등 소아암 가족들을 위한 다양한 후원활동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야놀자 관계자는 "소아암 환아들의 입원ㆍ치료비, 장기 치료에 따른 심리ㆍ사회적 어려움을 경감시키기 위한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기 위해 총 1억 원을 기부했다"라며 "또한, 가족 뮤지컬 티켓을 함께 선물해 오랜
-
[생활경제 이슈] 브랜드엑스 젝시믹스, 기능성·전문성 높인 2023 골프 컬렉션 출시 外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각자대표 이수연, 강민준)이 전개하는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는 2023 SS(봄·여름) 시즌 골프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브랜드엑스 관계자는 "이번 컬렉션에서는 기능성과 전문성을 강화한 최적의 퍼포먼스와 젝시믹스만의 차별화된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들로 구성됐다"라고 전했다. 브랜드의 정체성을 강조하는 ‘XXMX’ 로고 디테일과 봄∙여름철을 겨냥한 핑크, 그린, 블루 등 비비드 색상도 더해 액티브한 무드를 녹여냈다.여성라인은 냉감 소재 기능성(쿨링)의 니트 슬리브리스와 모크넥 숏슬리브, 수건처럼 보들보들한 테리 소재의 하프집업 맨투맨, A라인과 플리츠 형태를 결합한 스
-
[생활경제 이슈] 홈앤쇼핑, 함께하면 대박나는 2023 동행축제 참가 外
홈앤쇼핑 (대표이사 이일용·이원섭)은 올해로 4년차를 맞는 국내 최대 규모의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판매촉진 행사이자 우리 경제 활력 제고를 위해 벌이는 전 국민 상대 캠페인인 ‘대한민국 동행축제’에 참가한다고 4일 밝혔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위해 홈앤쇼핑은 5월 3주차에 자체적으로 계획되어 있는 중소기업 주간행사와 2023 동행축제를 연계하여 할인쿠폰 발행, 추가적립, 경품추첨 등 다양한 프로모션 행사를 진행한다"라며 "먼저 TV·모바일·라이브커머스 채널을 적극 활용하여 이번 동행축제 참여하는 홈앤쇼핑 거래 협력사 총 400여개 기업의 판로를 지원하고, 5월 2일부터 4일까지 선착순 2300명에게 23% 할인쿠
-
[IT이슈] 커넥트웨이브 다나와, 가정의달 맞아 효도가전 판매액 최대 41% 증가 外
커넥트웨이브(119860 대표집행임원 김기록)의 가격비교 서비스 다나와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효도가전의 판매액이 전년 동기 대비 크게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 다나와 측은 올해는 고물가 시대 및 경기불황의 여파로 고가의 안마의자보다는 부모님을 위해 가사노동 부담을 덜어주고 생활의 편의를 더해주는 가성비 좋은 다양한 효도가전의 강세가 이어진 것으로 분석했다. 커넥트웨이브 관계자는 "올해 4월 데이터를 전년 동기와 비교해 본 결과 해당 기간 동안 로봇청소기의 판매액은 41%가 올랐고, 핸디 스틱 청소기는 14%, 식기세척기는 5%가 상승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같은 기간 어버이날 선물의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은 건강보조
-
[생활경제 이슈] GS25 반값택배 ‘우리동네GS’ 앱에서 예약 시 1800원 균일가 적용 外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가 반값택배 초특가 행사로 물가 잡기에 나선다.GS리테일 관계자는 "GS25가 5월 한 달 간 ‘우리동네GS’ 앱을 통해 반값 택배를 예약하면 5KG 이하 물품까지 1800원 균일가로 적용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라고 전했다. 5KG 이하 물품의 경우, 기존 가격인 2600원 대비해서 최대 31%까지 할인되는 초특가 행사다. 단, ‘우리동네GS’ 앱을 통해서만 예약해야 적용 가능하다.GS25 반값택배의 정상가가 500G이하 1800원, 1KG 이하 2200원, 5KG 이하는 2600원이기 때문에 이번 초특가 행사가 적용되는 5월 한달 간 ‘우리동네GS’ 앱을 통해 예약하는 고객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GS25는 예상하고 있다.GS25는 지난달 26일
-
[생활경제 이슈] 웅진식품, 어린이날 맞이 켄싱턴호텔앤리조트와 어린이음료 샘플링 이벤트 진행 外
웅진식품이 다가오는 어린이날을 맞이해 켄싱턴호텔앤리조트와 어린이음료 샘플링 이벤트를 진행한다.웅진식품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켄싱턴호텔앤리조트의 ‘코코몽 객실’, ‘코코몽 키즈 공연’ 이용 시 웅진식품의 어린이음료를 즐길 수 있는 행사로, 오는 8일까지 자녀동반 가족 고객이 선호하는 켄싱턴호텔 평창, 켄싱턴리조트 가평, 설악비치, 경주에서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제공되는 음료는 인기 애니메이션 코코몽 캐릭터 패키지에 담긴 ‘코코몽 딸기’와 ‘코코몽 사과’를 포함해 웅진식품의 주요 어린이제품 ‘유기농 하늘보리’와 ‘유기농 순한 작두콩’ 그리고 ‘순한 결명자’로 구성됐다"라고 밝혔다. 켄싱턴
-
[생활경제 이슈] KFC, 가족과 함께 먹어요! 가정의 달 맞아 한정 팩 메뉴 출시 外
글로벌 치킨 전문 브랜드 KFC가 가정의 달을 맞아 어른부터 아이까지 좋아할 수 있는 메뉴를 담은 팩 메뉴 2종을 출시했다. KFC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팩 메뉴는 신메뉴와 시그니처 메뉴를 담은 ‘어른이팩’과 버거와 달콤한 사이드 메뉴 등을 담은 ‘키즈팩’으로 준비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어른이팩은 최근에 출시한 ‘핫봉스틱(2조각)’과 KFC의 대표 메뉴인 ‘징거버거’, ‘블랙라벨치킨(2조각)’, 콜라로 구성됐다"라고 밝혔다. 키즈팩은 어린이들이 좋아할 만한 ‘에그타르트(2개)’, ‘아이스초코’를 비롯 달콤한 불고기소스와 부드러운 패티로 만든 ‘불고기버거’, 신선한 야채와 세 가지 소스의 조화가 돋보이는 ‘트위스터
-
[생활경제 이슈] 보해양조, 국내 최초 매실 위스키 하이볼 선보여 外
보해양조가 국내 최초로 매실을 사용한 위스키 하이볼 ‘순(純)’을 출시한다. ‘순(純)’은 위스키의 본고장인 스코틀랜드 위스키와 1982년부터 41년간 매실주를 생산해온 보해양조의 기술력이 만나 탄생했으며 제품명 또한 보해양조 정통 숙성 매실주 브랜드 ‘매취순’에서 비롯됐다. 보해양조 관계자는 "매실 하이볼 ‘순(純)’에 사용된 스코틀랜드 위스키는 좋은 물과 질 좋은 맥아, 건조 시 피트를 사용하는 전통적인 제조 방법으로 만들어져 깊은 맛과 독보적인 향을 즐길 수 있다'라며 "오크칩 등으로 향만 첨가하거나 주정만을 사용해 만드는 시중의 타 RTD(Ready To Drink) 캔 하이볼과 다르게 진짜 위스키를 사용했다는 것이 차별화
-
[IT이슈] 인크루트 "응답자 약 70%, ‘미세플라스틱의 유해성에 위협감 느껴’" 外
지난 4월 27일, 환경부는 ‘제6차 전국폐기물통계조사’(환경관리공단이 조사총괄)를 통해 2021년 4월부터 2022년 11월까지의 국내 폐기물 종류별 발생 및 처리 현황을 공개했다. 공개한 내용 가운데 ‘일회용품 폐기량’에 관한 조사 결과도 있었다. 일회용품 폐기물 중 가장 많은 폐기물류는 폐종이류(49.0%)였고, 플라스틱 접시와 용기 등 폐합성수지류(41.0%)가 두 번째로 많았다. 더불어, 일회용품이 어떻게 배출되고 있는지도 다뤘다. 일회용품 폐기물 중 재활용가능자원으로 분리 배출되는 비율(31.58%)보다 종량제 봉투로 혼합 배출되는 비율(68.42%)이 훨씬 더 높았다. 특히, 종량제 봉투에 혼합 배출되는 폐기물 중에는 플라스틱을 포함
-
[생활경제 이슈] 세븐일레븐, 세븐카페 대대적 리뉴얼 外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고물가 속 ‘편커족’의 마음을 사로잡을 특별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자체 커피 브랜드 ‘세븐카페’의 원두 리뉴얼을 5년만에 단행해 이번달부터 선보이고 있다"라며 "새롭게 선보이는 원두는 고객과 경영주, 임직원 등 다방면으로 의견을 청취한 뒤 바리스타 자격증을 가진 커피 전문 MD가 1년간 롯데중앙연구소 ‘큐그레이더’ 연구진과 함께 수천 잔의 커피를 시음한 끝에 나왔다"라고 전했다. 세븐카페는 기본적으로 핫과 아이스에 최적화된 원두를 각각 구분해 최적의 조합으로 다르게 배합한다. 이번 리뉴얼에서도 핫과 아이스의 맛을 더욱 살릴 수 있는 조합에 초점을 맞췄다.핫커피는 ‘커피
-
[생활경제 이슈] 롯데물산 "5월 가정의 달은 롯데월드타워에서 온 가족 함께 즐겨요" 外
가정의 달을 맞아 롯데월드타워는 어느 때보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와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롯데물산 관계자는 "롯데월드타워 월드파크(야외 잔디광장)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포켓몬으로 가득하다"라며 "롯데백화점이 이 달 8일까지 진행하는 국내 최초 포켓몬 대축제 ‘포켓몬 스프링 페스타’에서는 피카츄와 함께하는 퍼레이드, 포켓몬스터 TV 애니메이션 갤러리, 포켓몬 팝업 스토어 등 포켓몬과 관련된 모든 것들을 한 곳에서 경험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에서는 하루 2번 아기 펭귄을 만날 수 있다. 롯데월드에서 인공 부화한 멸종 위기종 ‘훔볼트 펭귄’의 적응 훈련과 이유
-
[생활경제 이슈] 풀무원건강생활 ‘퍼스트 세럼’ 리뉴얼 출시 外
풀무원건강생활(대표 오경림)은 건강한 아름다움으로 최고를 지향하는 고기능 스킨케어 브랜드 이씰린이 대표 제품인 보습 세럼 ‘퍼스트 세럼’을 강화된 보습력으로 새롭게 단장해 리뉴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풀무원건강생활 관계자는 "이씰린의 베스트셀러인 ‘퍼스트 세럼(100ml / 69,000원)’은 세안 직후 물기를 닦지 않고 사용하는 보습 세럼으로, 피부를 하루 종일 건강하고 촉촉하게 유지해 주는 보습 기능이 특징이다"라며 "지난 2000년 처음 출시된 제품으로, 보습 기능과 잔주름 개선, 미백 기능성까지 갖춘 멀티 기능성 세럼이다. 이번 리뉴얼은 2017년 이후 6년 만이다"라고 전했다. 일반적으로 건강한 피부의 각질층은 15~20%의
-
[생활경제 이슈] 신세계푸드, 서울대와 ‘국산쌀 활용 기능성 대체유’ 개발 MOU 체결 外
신세계푸드가 서울대학교와 손잡고 국산쌀을 활용한 기능성 대체유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지난 3일 신세계푸드는 서울대 관악캠퍼스에서 SNU 홀딩스, 서울대 그린바이오 과학기술연구원, 서울대 기술지주 자회사 밥스누 등과 국산쌀 활용 기능성 대체유(가칭 바이오 라이스 밀크) 개발 및 탄소중립 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공동 연구개발에 착수한다"고 밝혔다.이날 체결식에는 신세계푸드 송현석 대표, SNU 홀딩스 서동규 대표, 서울대 그린바이오 과학기술연구원 임정빈 원장, 서울대 기술지주 자회사 밥스누 정홍균 대표, 서울대 푸드테크학과장 이기원 교수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속가능한 상품 개발을 위
-
[생활경제 이슈] 롯데마트, 가정의 달 맞춤형 상품 특가에 선보여 外
롯데마트 관계자는 "‘한 달 동일 가격 행사’는 롯데마트가 물가 상승에 따른 소비자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자 기획한 행사다"라며 "사회적으로 의미가 있거나 시의성 있는 품목을 선정해 한 달 동안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라고 전했다. 2월에 첫 선을 보인 한 달 동일 가격 행사는 매 상품마다 고객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으며 우수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롯데마트의 4월 행사 상품은 돼지갈비와 국내산 통족발로 각 상품의 4월 한 달간 매출은 전년과 비교해 각 12배, 3배 가량 큰 폭으로 증가했다.이에 롯데마트는 5월에도 ‘한 달 동일 가격 행사’를 지속해 소비자의 물가 부담을 줄인다는 방침이다. 5월 행사 품목은 ‘축산 선물세트
-
[생활경제 이슈] 이마트24, ‘가정의 달’ 맞아 CJ제일제당 브랜드대전 진행 外
이마트24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경품이벤트와 풍성한 선물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마트24는 오는 5월 28일까지, CJ제일제당 상품(100종)을 이상 구매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최대 110만원 상당의 가전제품을 선물로 제공한다.이마트24 관계자는 "고객들은 햇반, 비비고 냉동만두 등 CJ제일제당 상품을 구입하면서, 이마트24 앱 통합바코드를 스캔하면 스탬프 1개가 적립되며, 스탬프 1개 이상 적립한 고객은 경품이벤트에 자동으로 응모된다"라고 말했다. 추첨을 통해 1등에게는 ‘LG식기세척기’(2명), 2등은 ‘물걸레 로봇청소기’(4명), 3등은 ‘음식물처리기’(8명)를 선물로 제공하며, 당첨자 발표는 오는 6월 8일(목)에 있을 예정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