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생활경제 이슈] 호텔신라, 바다식목일 맞아 바다정화활동 나서 外
호텔신라가 ESG경영의 일환으로 해양 생태계 보호를 위해 수중·연안 정화 활동에 나섰다. 호텔신라 관계자는 "이달 10일 ‘바다식목의 날’을 맞아 제주 서귀포시 대평리 일대에서 해양 생태계를 보호하고 제주 바다 본연의 푸른 모습을 지속 유지하기 위해 민관합동으로 ‘깨끗한 바다만들기 THE GREEN, THE SHILLA’ 수중 · 연안 정화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호텔신라는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다이버, 해녀 등과 함께 수중에 있는 쓰레기를 육지 밖으로 꺼내고 연안으로 떠밀려 온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활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해 6톤 가량의 쓰레기를 수거했다. 플로깅이란 ‘이삭을 줍는다’는 뜻의 스웨덴어 ‘플로카 업(plocka upp
-
용마로지스, 2022 택배서비스평가 기업택배 부문 ‘A+등급’ 획득
동아쏘시오홀딩스 물류전문 계열사 용마로지스(대표이사 사장 이종철)가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한 ’2022년도 택배/소포 서비스평가’ 기업택배(B2B)부문에서 A+등급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용마로지스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7년 이상 택배서비스평가 A등급 이상을 받았으며, 이번 2022 택배/소포 서비스 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하며 3년간 A+등급을 유지하고 있다.용마로지스에 따르면 택배/소포 서비스평가는 종사자 및 소비자의 권익 보호와 서비스 품질의 향상을 도모하는 목적으로 지난 2014년부터 국토교통부에서 매년 실시해오고 있다. 일반 국민이 주로 이용하는 일반 택배 업체 13개(C2C, B2C)와 기업들이 주로 이용하는 기업 택배 업체
-
[제약이슈] 셀트리온헬스케어, 유럽서 ‘베그젤마’ 입찰 수주 성공
셀트리온헬스케어에서 판매 중인 전이성 직결장암 및 유방암 치료용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 베그젤마(성분명 베바시주맙)가 유럽 주요국 입찰에서 잇달아 수주에 성공하고 있다.셀트리온헬스케어는 유럽 주요 5개국 가운데 하나인 이탈리아에서 올 1분기 열린 롬바르디아, 에밀리아 로마냐 및 토스카나 주정부 입찰에서 베그젤마 낙찰에 성공했다고 11일 밝혔다. 셀트리온헬스케어에 따르면 3개 주정부는 이탈리아 베바시주맙 공립 시장의 약 40% 규모를 차지하고 있으며, 상호 합의에 따라 주별로 2~3년 동안 베그젤마 공급이 이뤄질 예정이다. 이와 함께 벨기에에서는 브뤼헤 지역 병원 그룹 및 O.L.V 종합병원에서 개최한 베바시주맙 입찰에서
-
휴메딕스, 1분기 매출 361억…"분기 역대 최대 실적"
휴온스그룹 휴메딕스가 올해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분기 최대 실적을 거뒀다. 휴메딕스(대표 김진환)는 1분기 개별재무제표 기준 매출 361억원, 영업이익 93억원, 당기순이익 111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 35%, 116%, -3%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휴메딕스는 에스테틱, CMO 사업분야에서 매출 신장을 견인했다. 에스테틱 사업은 중국의 고강도 제로 코로나 정책 해제와 정부의 실내외 마스크 해제 등으로 연령과 남녀 구분 없이 수요층이 다양화 되면서 필러와 보툴리눔 톡신 중심의 에스테틱 수요가 크게 증가했다. 특히 기존 중국 필러 수출 뿐만 아니라 브라질∙남미지역의 본격적인 수출로 해외 필러 수출이 대폭 늘었다.CM
-
대웅제약, 작가 키크니와 '에너씨슬 퍼펙트샷' 특별 콜라보 실시
대웅제약(대표 이창재·전승호)이 한 컷의 만화에 담긴 감동과 웃음으로 MZ세대에게 사랑 받는 유명 일러스트 작가 키크니와 함께 자사의 에너씨슬 퍼펙트샷을 소재로 한 특별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대웅제약은 지치고 바쁜 일상을 보내는 MZ세대 소비자를 응원하고 소통하기 위해 키크니 작가와의 콜라보를 기획했다. 대웅제약은 이번 협업을 통해 에너씨슬 퍼펙트샷을 활용한 인스타툰과 에너씨슬 퍼펙트샷Ⅹ키크니 스티커를 제작하고 다채로운 고객 이벤트를 선보인다. 인스타툰에는 에너씨슬 퍼펙트샷의 성분배합 노하우 내용을 키크니 특유의 감성과 유머로 유쾌하게 담아냈다. 인스타툰은 키크니 작가 인스타그램 계정을
-
[생활경제 이슈] 오클리, ‘2023 KPGA 우리금융 챔피언십’ 공식 후원 外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오클리가 5월 11일부터 14일까지 총 4일간 경기도 여주 페럼 골프클럽에서 열리는 한국프로골프(KPGA) 코리안투어 ‘우리금융 챔피언십’을 공식 후원하고, 이를 기념해 팝업스토어, 팬 사인회, 현장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오클리 관계자는 "우리금융 챔피언십은 올해 2회째를 맞는 국내 남성 골프 대회로, 이번 시즌 KPGA 코리안투어 영구 시드를 획득한 김경태 선수를 비롯해 박상현 선수, 송영한 선수, 이형준 선수 등이 출전을 예고해 골프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오클리는 이번 대회 후원을 통해 보다 대중적인 국내 골프 문화 형성 및 활성화에 기여하고, 골프 아이웨어로서 전문성을 갖춘
-
[IT이슈] 웹젠, 2023년 1분기 실적 발표 外
㈜웹젠이 2023년 1분기 실적을 공시했다. 오늘(5월 11일) 공시된 웹젠의 2023년 1분기 실적은 영업수익이 427억 원으로 직전 분기 (2022년 4분기) 대비 0.81% 감소했으며, 영업이익은 97억 원, 당기순이익은 126억 원으로 각각 44.85%, 10.95% 줄었다.웹젠 관계자는 "지난해 같은 기간(2022년 1분기)와 비교하면, 영업수익은 38.74%,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56.28%, 32.22% 하락했다"라고 전했다. 웹젠의 2023년 1분기 실적 감소는 신작 출시 지연과 인건비의 영향을 받았다.웹젠은 하반기 퍼블리싱 사업으로 준비하는 서브컬처 장르 게임들의 출시에 주력하며, 내부적으로는 신작 게임 개발 투자에 집중한다.하반기 실적 반등을 위한 사업 방향
-
[IT이슈] 케이옥션, 서울거래와 미술품 토큰증권(ST) 사업을 위한 투자 MOU 체결 外
케이옥션이 새로운 아트시장 개화에 발맞춰 미술품 토큰증권 사업 본격화에 나선다. 케이옥션 관계자는 "미술품 경매회사 케이옥션(대표이사 도현순)은 11일, 미술품 토큰증권(Securities Token, 이하 ST) 밸류체인 완성을 목표로 서울거래(주)와 전략적 협업을 맺고 투자단행을 공식화했다"라고 전했다. 서울거래는 '블록체인 기반 비상장주식 거래플랫폼'인 서울거래 비상장을 운영하는 혁신금융사업자로 금융위원회가 인가한 비상장주식 거래 플랫폼 운영사이다.케이옥션 관계자는 "미술품 투자계약증권과 향후 ST 발행 시의 유통망 구축 등 'ST 밸류체인의 완성' 을 위해 서울거래에 대한 전략적 협력 관계를 포함하는 투자를 실시하기로 결정
-
[생활경제 이슈] 윤홍근 BBQ 회장, BBQ 브랜드 가치 높였다 外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코로나 엔데믹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57개국에 700여 매장을 오픈하며 전 세계에 ‘K-치킨’의 위 상을 높이면서 지난해 6월에는 미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외식 전문지인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 스’가 선정한 '미국에서 가장 빨리 성장한 외식 브랜드'에 작년 대비 3계단 상승한 2위에 선정(한국 브랜드로는 유일)됐다. 또한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에서 2022년 500대 브랜드를 선정하는데 전년보다 43계단이 상승한 332위를 차지한 바 있다. 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북미에서 식당 운영자가 읽어야 할 잡지 14선에 꼽히는 가장 영향력 있는 매체 'QSR(Quick Service Restaurant) 매거진'에
-
[생활경제 이슈] 한국맥도날드, 2022년 9,950억 원 매출 달성 外
한국맥도날드가 2022년 매출이 전년 대비 14.6% 늘어난 9,950억 원을 기록해 직영 매출이 1조 원에 임박했다고 밝혔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가맹점을 포함한 한국맥도날드의 2022년 매출은 1조 1,770억 원으로, 2년 연속 1조 돌파와 함께 국내 시장 진출 이래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영업손실은 278억 원, 당기순손실은 362억 원을 기록했다"라고 전했다. 한국맥도날드는 지속되는 원재료 가격 및 금리 인상 등에도 불구하고 고객 중심 활동과 다양한 친환경 투자에 집중하며 두 자릿수 매출 성장을 달성했다. 특히, 국내산 식재료를 적극 활용하는 ‘Taste of Korea (한국의 맛)’ 프로젝트 확대, 대규모 정규직 채용, 플라스틱(PET)을 재활
-
[호텔단신]롯데호텔, 슈퍼 리워즈 프로모션 진행
롯데호텔은 호텔 티어(등급) 상향에 기준이 되는 투숙 일수를 2배 적립해 주는 ‘슈퍼 리워즈(SUPER REWARDS)’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롯데호텔 리워즈 회원을 대상으로 시그니엘 서울, 롯데호텔 서울을 포함한 국내 전 체인호텔과 롯데호텔 괌, 롯데호텔 하노이 등 해외 체인호텔까지 총 27개가 참여한다.예약 기간은 오는 12일부터 29일까지, 투숙 기간은 5월 15일부터 29일까지다.참여 방법은 프로모션 기간 내 롯데호텔 공식 홈페이지 또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객실 예약 후 투숙하면 투숙 일수 2배가 자동으로 적립된다. 지난해 야외 수영장 및 주요 부대시설을 리뉴얼 오픈한 롯데호텔 제주는 특별히 3배 적
-
[IT이슈]위메이드, '미르4' 900일 기념 ‘미른이의 달’ 이벤트 개최 外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대작 MMORPG '미르4'의 서비스 900일을 기념해, ‘미른이의 달’ 이벤트를 오늘(11일) 시작했다.위메이드 관계자는 "이용자들은 ▲900일 기념 14일 출석 ▲미른이 이은의 신룡의 주화 교환 상점 ▲900일 신룡의 깜짝 선물 ▲신룡의 축복▲암시장 소환권 할인 이벤트 등 총 5가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먼저, 오늘부터 6월 7일(수)까지 ‘900일 기념 14일 출석’ 이벤트가 진행된다. 출석 일자에 따라 ‘신룡의 축복 티켓’, ‘전설 청룡 조각상’ 등 다채로운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다양한 강화석과 용신기 제작 재료 등이 포함된 ‘영웅 신룡의 선물 상자’도 지급된다. ‘미른이 이은의 신룡의 주
-
[IT이슈] 코나아이, ‘모나(MONA)’ 정식 출시 外
코나아이㈜가 오랜 준비 끝에 이동통신 시장 경쟁에 나선다. 코나아이는 지역 커뮤니티 플랫폼을 포함한 코나아이의 다양한 사업 영역을 융합한 가상이동통신망(MVNO) 알뜰폰 브랜드 ‘모나(MONA)’를 5월 공식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코나아이 관계자는 "독자적인 디지털 인증 솔루션(DID)을 기반으로 구축된 ‘모나(MONA)’는 모바일(MOBILE)+코나(KONA)의 의미를 담은 브랜드로, 코나아이의 지역 커뮤니티 플랫폼과 연계한 지역별 요금제 출시를 시작으로 유심 기반 특화 요금제까지 차례로 오픈을 앞두고 있다"라고 전했다. ‘모나’는 기존 이동통신망사업자(MNO) 사업자인 LGU+ 망을 이용해 동일한 데이터 품질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코나
-
[생활경제 이슈] 남양유업, ‘2023 한부모가족의 날 기념 공모전’에 상금과 물품 후원 外
남양유업은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진행된 ‘2023 한부모가족의 날 기념 공모전’에 상금과 물품을 후원했다고 11일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한부모가족복지상담소가 주최하고 애란한가족네트워크가 주관한 이번 공모전은 엄마와 자녀의 일상을 담은 글짓기를 비롯하여, ‘우리 가족’을 주제로 하는 사진과 그림 등 총 39편의 작품을 접수하여 엄정한 심사를 거쳐 총 7편의 수상작을 선정했다"라고 전했다. 남양유업은 상금 및 자사 제품 후원은 물론, 지난 10일 서울시 중구 한국한부모가족복지상담소에서 진행한 시상식 현장도 방문해 행사 관계자들과 수상자들을 응원하였다.남양유업 관계자는 “한부모가정을 응원하는 뜻깊은 자리에 함께
-
[생활경제 이슈] BYC, 반려견용 ‘개리야스’ 2종 출시 外
BYC(대표 김대환)는 여름철 무더위를 대비하고 반려견의 안전한 야외 활동을 위한 ‘개리야스’ 2종을 출시하고, 11일부터 14일까지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BYC 관계자는 "기능성 쿨웨어 ‘보디드라이’는 피부에 접촉 시 시원한 감촉을 느낄 수 있는 기능성 냉감 제품으로 지난해 여름 반려동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로다’와 협업해 반려견용 제품을 처음 선보였다"라고 전해다. 이어 "2023년 신제품 반려견용 보디드라이 쿨런닝은 기존의 접촉 냉감 기능뿐 아니라 야외 산책 시 진드기, 모기 등 해충의 접근을 효과적으로 막아주는 해충 방지 가공을 더해 기능을 업그레이드했다"라고 밝혔다. 또한, 각기 다른 체형이 모두 소화 가능하도록 크
-
[생활경제 이슈] 현대그린푸드 ‘텍사스 로드하우스’, 가정의 달 특별 세트메뉴 판매 外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31일까지 미국 스테이크 전문점 텍사스 로드하우스 6개 전 점포에서 패밀리세트와 커플세트를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패밀리세트는 베스트 메뉴인 립아이(340g)와 콤보 에피타이저를 비롯해 어워드 워닝 립, 설로인 그릴드 쉬림프 콤보, 컨츄리 프라이드 치킨 등 다양한 스테이크 메뉴가 포함되며, 커플세트는 립아이 그릴드 쉬림프 콤보, 어워드 위닝 립, 탄산음료 2잔이 제공된다"라고 전했다. ◆더 머천트 오브 베니스 로자 모체니가 컬렉션 출시이탈리안 아티스틱 퍼퓸 브랜드, 더 머천트 오브 베니스 (The merchant of Venice)는 선물의
-
[생활경제 이슈] 교촌치킨, 고객 체험 프로그램 ‘교촌1991 스쿨’ 2기 마무리 外
교촌치킨이 고객 대상 조리 체험 프로그램 '교촌1991 스쿨' 2기를 성료했다.교촌치킨 관계자는 "'교촌1991 스쿨'은 소비자가 직접 조리, 포장 등 치킨 제조 과정을 전반적으로 체험하며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된 프로그램이다"라며 "지난 4월 1기를 모집하며 활동을 시작해 조리 체험 흥미도와 브랜드 이해 측면에서 고객들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라고 전했다. 2기 프로그램은 지난 4일 경기도 오산시에 위치한 교육 R&D센터 '정구관'에서 열렸다. ▲브랜드 소개 ▲메뉴 시식 및 제조과정 안내 ▲조리 과정 체험 등 교촌치킨만의 브랜드 철학과 조리법을 경험 수 있는 활동이 진행됐으며, 특히 지난 1기 참여자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