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스타벅스 ‘피스타치오 크림 콜드 브루’ 선보여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따뜻한 날씨로 야외 활동이 늘어나는 4월을 맞아 3월 28일부터 <Meet the Energetic Moment>를 주제로 ‘피스타치오 크림 콜드 브루’ 등 새로운 음료와 푸드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2016년 콜드 브루를 론칭한 이후 매년 새로운 콜드 브루 음료를 출시하며 고객 경험을 확대하고 있다"라며 "본격적인 아이스의 계절이 시작되는 4월이 되면 지난해 기준으로 콜드 브루 판매가 전월 대비 23% 늘어나는 등 고객 수요와 관심 역시 높다"라고 말했다. 이어 "올해는 초록빛 비주얼이 인상적인 ‘피스타치오 크림 콜드 브루’를 선보인다. ‘피스타치오 크림 콜드 브루’는 고소한
-
하루 앞으로 다가온 컴투스 신작 '스타시드' 론칭 관전포인트는?
컴투스 신작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STARSEED: ASNIA TRIGGER, 이하 스타시드)’의 국내 론칭이 단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컴투스 관계자는 "‘스타시드’는 조이시티 자회사 모히또게임즈(대표 한성현)가 개발하고 컴투스가 글로벌 서비스 예정인 AI 육성 어반 판타지 RPG다"라며 "치밀하게 구성된 세계관부터 매력적인 소녀 캐릭터, 역동적인 액션이 돋보이는 전투 콘텐츠까지 다양한 재미 요소를 담아 오는 3월 28일 국내 유저들을 먼저 만난다"라고 전했다. 이어 "앞서 여러 캐릭터들을 미리 만날 수 있는 다채로운 영상 콘텐츠와 온·오프라인 이벤트로 예비 유저들의 기대를 모으며, 현재 국내 사전 예약자 수가 150만 명에 육박하는
-
청호나이스, 제품 다각화에 나서
청호나이스는 최근 빠르게 변화하는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새로운 제품군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최근 AI 기술의 등장과 같이 기술적 환경 변화와 함께 가속화되고 있는 1인 가구 증가에 따른 소비 패턴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올인원 물걸레 로봇청소기’와 ‘AI 모션필로우’를 이달 22일부터 선보이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판매 중인 ‘올인원 물걸레 로봇청소기’는 고성능 BLDC 모터를 통해 숨어있는 먼지까지 강력하게 흡입하고, 고압력 듀얼 물걸레질로 양손으로 꾹꾹 눌러 닦듯 깨끗한 청소가 가능하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올인원 물걸레 로봇청소기’는
-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화성동탄점 리뉴얼 오픈
홈플러스가 오는 28일 경기도 화성시 반송동 소재의 화성동탄점을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25호점으로 리뉴얼 오픈한다고 밝혔다.홈플러스 관계자는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화성동탄점은 홈플러스의 2024년 첫 리뉴얼 점포다"라며 "대형 복합쇼핑몰 ‘타임테라스’ 내에 위치해 동탄신도시 전역을 아우르는 경기 남부권 핵심 점포 중 하나다"라고 말했다. 이어 "아파트가 많은 주거지 중심에 있어 탄탄한 배후 수요를 갖춘 데다, 2024년까지 6000여 세대 신규 입주가 예정돼 있어 성장 잠재력이 우수한 점포로 꼽힌다"라고 밝혔다. 홈플러스는 이번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리뉴얼을 통해 ‘세상 모든 맛’을 테마로 다양하고 색다른
-
더존비즈온, AI 활용 개발도구 ‘GEN AI DEWS’ 적용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은 AI 활용 개발도구인 ‘GEN AI DEWS’를 내부 개발자는 물론 협력사에 이르기까지 개발 조직 전체에 적용 완료했다고 27일 밝혔다. 더존비즈온 관계자는 "인공지능 전환(AX, AI Transformation) 선도기업으로서 업무 생산성 향상을 돕는 AI 비서 ‘ONE AI’ 출시에 이어, 기존 개발 프로세스에 일대 혁신을 불러일으키는 개발 패러다임 전환에도 나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는 더존비즈온이 지난 20여 년간 ERP 등 기업용 솔루션 분야에서 축적해 온 고품질, 고순도의 독보적인 개발 데이터를 AI가 완벽히 학습해 낸 결과다"라며 "마치 회사의 개발 프로세스 전부를 알고 있는 똑똑한 AI 어시스턴트가 모든 개
-
펄어비스 검은사막 블랙스톤 통합 및 간소화 업데이트 진행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아이템 강화에 필요한 ‘블랙스톤’의 통합 및 간소화 업데이트를 27일 진행했다. 펄어비스 관계자는 "지난해 ‘칼페온 연회’에서 밝힌 복잡했던 블랙스톤 아이템을 사용하기 쉽게 정리해 더욱 편안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블랙스톤’은 검은사막 장비 강화에 필요한 아이템으로 무기와 방어구 두 종류로 블랙스톤이 구분되어 있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블랙스톤을 무기 한 종류로 통합했다"라며 "모험가는 보유 중인 ‘블랙스톤(방어구)’을 흑정령을 통해 ‘블랙스톤(무기)’로 교환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응축된 마력의 블랙스톤도 동일하게 ‘응축된 마력의 블랙스톤(무기)
-
[IT이슈] 한빛소프트, AI 음성합성 서비스 '보이스젠' 베타 론칭 外
한빛소프트는 인공지능(AI) 음성합성 서비스인 '보이스젠(VoiceGen)'을 베타 론칭했다고 2024년 3월27일 밝혔다. 앞서 한빛소프트는 나는성우다(가칭) 개발 사실을 밝힌 바 있으며 내부 공모를 거쳐 최종 서비스명을 확정했다. 보이스젠의 'Gen'은 제네레이터(Generator), 제네시스(Genesis), 제너레이션(Generation) 등 3가지 단어를 포괄하는 명칭으로, 특정 산업이나 분야에 국한되지 않고 응용 가능한 범용성을 지향한다는 의미를 담았다.회사 축에 따르면 보이스젠 베타 서비스는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웹 페이지를 통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베타 기간 중 무료로 모든 기능이 제공된다.음성합성이란 텍스트로 입력한 문장을 인공
-
배민, 라이더 교육전용공간 ‘하남 배민라이더스쿨’ 건립한다
배달의민족이 국내 이륜차 배달서비스 안전을 위한 4세대 이륜차 안전교육 시설 ‘하남 배민라이더스쿨’을 건립한다. 배달의민족 관계자는 "경기도 하남시에서 이륜차 안전교육시설 ‘하남 배민라이더스쿨’ 건립기념식을 진행하고 건강한 배달문화 조성을 위한 박차를 가한다"고 27일 밝혔다. 배민라이더스쿨은 2025년까지 완공될 예정이며 배달의민족이 2030년까지 총 2000억원 규모 투자를 약속한 ‘지속가능을 위한 배민다운 약속(commitment)’ 중 배달 전과정의 안전과 건강(라이더 사고 위험 감소와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인프라 구축)의 일환이다.배달의민족 관계자는 "이날 자리에는 우아한형제들 이국환 대표이사, 우아한청년들 김
-
[생활경제 이슈] 한솥도시락, ‘2024 글로벌 지속가능 브랜드 40’에 5년 연속 선정 外
한솥도시락이 UN SDGs 협회가 발표한 ‘2024 글로벌 지속가능 브랜드 40’에 5년 연속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유엔 경제사회이사회 특별협의지위기구로 2011년 설립된 UN SDGs 협회는 2019년부터 전 세계 1,000명의 주요 리더와 2,000개의 주요 기업을 대상으로 내부 평가 기준에 따라 ‘글로벌 지속가능 리더’, ‘글로벌 지속가능 기업’ ‘글로벌 지속가능 브랜드’, ‘소비자에게 추천하는 글로벌 지속가능 브랜드’ 등 총 네 분야로 나누어 그 대상을 선정하고 발표한다. 그 중 한솥도시락은 5년 연속 ‘글로벌 지속가능 브랜드 40’에 이름을 올리며 ESG 경영을 또 한 번 인정받았다.이번 심사에서 한솥도시락은 ▲ESG 가치 실현 ▲경영진
-
HD현대 권오갑 회장, 외국인 근로자 정착 직접 챙긴다
HD현대 권오갑 회장이 조선소 생산 현장의 외국인 근로자들을 만나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HD현대는 27일 권오갑 회장 등 주요 경영진이 외국인 근로자들을 울산 HD현대중공업 영빈관으로 초청, 오찬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HD현대중공업 및 HD현대미포의 협력사 등에서 근무하는 베트남, 우즈베키스탄 등 7개국 출신의 외국인 근로자 42명이 참석했으며, 권오갑 회장 외 HD현대중공업 이상균·노진율 사장, HD현대미포 김형관 사장 등 HD현대의 조선 계열사 최고 경영진이 함께 자리했다.이날 간담회에서 권오갑 회장은 외국인 근로자들과 함께 식사하며 건의 사항을 청취하고 타국 생활의 어려움을 위로했다.외국인
-
현대차, 송파나루역 사거리에 ‘캐스퍼 스튜디오 송파’ 오픈
현대자동차가 27일 첫 캐스퍼 전용 전시 공간인 ‘캐스퍼 스튜디오 송파’를 열었다. 현대차에 따르면 송파나루역 사거리에 총 240㎡(약 72평) 규모로 조성된 ‘캐스퍼 스튜디오 송파’는 고객이 캐스퍼를 온라인으로 구매하기 전에 차량을 직접 경험하고 구매 상담도 진행할 수 있도록 마련된 비대면 오프라인 전시 공간이다.‘캐스퍼 스튜디오 송파’는 별도의 예약 없이 입구에 위치한 키오스크에서 출입증인 마이패스(My Pass) 발급 후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고객 입장 시 대형 미디어 월에 개별 환영 메시지가 송출되며, 고객 맞춤형 음원 재생 서비스 제공으로 방문객들에게 개인화된 공간 경험을 선사한다.전시 공간 내부에는 특
-
AHC, 안티에이징 라인 ‘프로샷’ 출시
AHC가 3월 27일(수), 안티에이징 라인 ‘AHC 프로샷’을 네이버 단독 선 런칭한다. AHC 관계자는 "27일(수) 저녁 7시, ‘김해나 네이버 쇼핑 라이브 방송’을 통해 ‘AHC 프로샷’ 신제품을 단독으로 공개하며 저녁 7시~8시 30분까지 총 90분 동안 진행되는 ‘신상위크 라이브 방송’을 통해 네이버 단독 선런칭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새로워진 AHC가 새롭게 선보이는 ‘AHC 프로샷’은 전문적인 안티에이징 관리에서 영감을 받은 제품으로 즉각적이고도 장기적으로 피부 개선을 실현하는 AHC의 전문성과 인체적용시험 등의 피부과학으로 입증된 더마 사이언스, 그리고 이를 통한 지속적인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AHC만의
-
[호텔단신] 롯데호텔 서울, 피에르 가니에르 셰프 방한 스페셜 메뉴 선보여
롯데호텔 서울은 프렌치 레스토랑 ‘피에르 가니에르 서울’이 피에르 가니에르 셰프의 방한 기간인 오는 28일부터 4월 1일까지 스페셜 디너 코스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피에르 가니에르 셰프는 이 기간 오후 7시부터 1시간가량 고객들과 인사 나누고 함께 사진도 찍으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피에르 가니에르 셰프는 프랑스 유력 요리 전문지 ‘르 셰프(Le Chef)’가 미쉐린 스타 셰프를 대상으로 실시한 ‘최고의 셰프’ 설문조사에서 1위에 올라 ‘위대한 셰프(Grand Chef)’라는 별명을 얻은 바 있다. 또한, 화려한 색감의 플레이팅과 독보적인 창의력으로 요리계의 피카소로도 불린다고 호텔은 설명했다.가장 먼저 5가지 해
-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더 운정’ 선착순 분양 중…“다양한 금융혜택”
현대건설은 경기도 파주시 와동동 1471-2, 3번지 일원(P1, P2블록)에 ‘힐스테이트 더 운정’ 아파트 잔여 세대에 대한 선착순 분양을 진행 중이다. 이 단지는 지하 5층~지상 최고 49층, 총 13개동, 아파트 744세대, 주거형 오피스텔 2669실, 총 3413세대로 조성되며, 주거형 오피스텔 계약은 모두 완료됐다. 아파트의 경우 국민 평형이라 불리는 전용면적 84㎡와 펜트하우스 164㎡로 구성됐으며, 현재 일부 물량만 남아 있다.아파트 선착순 계약은 청약통장이 필요하지 않고, 만 19세 이상이라면 거주지역, 주택 소유 여부와 관계없이 세대주, 세대원 누구나 계약 가능하다. 특히 추첨으로 진행되는 일반분양과는 달리 원하는 동·호수를 직접 선
-
포스코·그룹사·협력사 직원 자녀가 함께 하는 ‘상생형 공동직장 어린이집’
포스코가 사회공동체 일원으로서 해결해야 할 대표적인 사회문제의 하나로 저출산을 선정해 기업차원의 해법을 제시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포스코는 지난 2020년 6월부터 ‘저출산 해법 롤모델 제시’ 일환으로 일과 가정 양립 환경을 조성하고 저출산 문제 해소에 기여하기 위해 포항 및 광양에 ‘상생형 공동직장 어린이집’을 건립, 운영하고 있다.‘상생형 공동직장 어린이집’은 대기업과 중소기업으로 이루어진 사업주가 참여사업장 근로자를 위해 공동으로 설치·운영하는 직장어린이집이다. 특히 전체 정원 중 협력사의 자녀 비중을 50% 수준으로 구성해 대기업·중소기업간 상생협력 기반구축의 모범 사례로 꼽히고 있다.포스
-
파리바게뜨, ‘2024 그린페어’ 제품 출시 기념 행사 실시
파리바게뜨가 가볍고 건강한 한 끼를 제안하는 ‘2024 그린페어’ 제품 출시를 기념해 고객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이번 ‘2024 그린페어’ 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4월 30일까지 그린페어 행사 제품을 포함해 2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3천원 혜택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단, 혜택은 매장 방문, 픽업 결제에 한 해 적용되며, 자세한 내용은 파바앱 또는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해피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그린페어’는 채소 등 신선한 식재료를 활용해 가볍고 건강한 한 끼 식사용 제품을 제안하는 캠페인으로,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
-
호가든, ‘2024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 참여
호가든이 벚꽃 시즌을 맞아 ‘2024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에 주류 단독 후원사로 참여한다. 호가든 관계자는 "올해로 18회째를 맞은 ‘여의도 봄꽃축제’는 서울의 대표 벚꽃축제로, 3월 29일부터 4월 2일까지 영등포구 여의서로 일대에서 열린다"라며 "호가든은 주류 단독 후원사로 참여해 봄 나들이를 즐기는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라인업의 호가든 맥주와 다채로운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호가든은 축제 현장 곳곳에 다양한 즐길거리를 마련해 방문객들을 맞이한다. 벚꽃길이 시작되는 지점에 '벚꽃사진관' 콘셉트의 포토존을 운영한다. ‘호가든 로제’의 상큼한 핑크빛을 담은 구조물을 활용해 벚꽃나무를 배경으로 사진촬
상단으로 이동